[애프터 수능 나들이] 열심히 공부한 당신, 당당하게 떠나라!

입력 2018. 11. 19.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주요 여행지 수험생 할인
테마파크·리조트·항공사·여행사
최대 반값 통 크게 쏘는 혜택
함께 고생한 가족과도 나들이
만능 할인카드 수험표 챙겨야
수험표를 들고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면 2000원을 할인해준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주 끝났다. 마무리했다는 기분에 홀가분한 이도 생각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아 속상한 학생도 있을 터이지만 결과와 관계없이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분기점 하나를 넘겼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수능을 치른 전국의 수험생 모두 응원받아 마땅하고 위로받아 당연하다. 정시 전형이 전부 마무리된 게 아니어서 조심스럽지만 하루 정도 기분 전환을 권하고 싶다. 휴식 없이 앞만 보고 달리는 것이 얼마나 고된지 너무나 잘 알기에 하는 이야기다.

◆ 스트레스 신속 타파 테마파크 공략법

의외로 단순한 것이 통할 때가 있다. 유치하다고 비웃는 사람들도 있지만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있는 테마파크는 스트레스를 날리는 데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이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는 12월 14일까지 최대 64%의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는 평일에 방문하면 2만원, 주말에는 2만2000원, 평일 오후 2시 이후에 방문하면 할인율이 더 높아져 1만6000원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온수로 채워진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로커를 포함해 1만5000원에 판매된다.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9일부터 30일까지 2만4000원에 입장 가능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수험표와 수시 합격증이 있으면 동반 3인까지 1만5500원 우대가가 적용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도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입장권을 2만4000원으로 내린다.

경북 경주월드도 수험생 반값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표소에서 수험표를 보여주면 자유이용권을 1만8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올해 말까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수험생 본인 대상 종합권을 1만원에 판매하고 아쿠아플라넷63과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반값 할인에 들어간다. 아쿠아플라넷63은 11월 말까지고 나머지는 12월 31까지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역시 내년 2월 28일까지 '수험생이라면 만 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함께 고생한 가족과 여행을 떠나요

돌이켜보면 수험생 시절만큼 이기적이었던 때가 없다. 한 집안의 왕이라도 된 듯, 온 식구가 신경이 곤두선 수험생 눈치를 본다. 모두에게 위로를 주는 가족여행을 추천하는 이유다.

하이원리조트는 11월 말까지 '수능 탈출 패키지'를 판매한다. 콘도 35평형 객실 1실, 워터월드 입장권 4매를 묶어 주중 기준 11만9000원에 판매한다.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2000년생 신분증과 학생증 등을 제시하면 할인 패키지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리조트 설악에서는 수능 수험생을 위한 설악 워터피아 특별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리조트에 투숙하는 수험생은 설악 워터피아 입장요금이 1만원이며, 동반 3인까지 40% 할인이 적용된다. 투숙객이 아니어도 할인은 가능하다. 수험표를 보여주면 수험생 본인 워터피아 입장요금 1만5000원, 동반 3인까지 4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4일까지.

부산관광공사 부산시티투어는 11월 말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주간 순환형 시티투어코스(레드라인·그린라인·블루라인·옐로라인)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수능 수험표를 들고 와서 운전 기사에게 제시한 후 2000원 할인을 바로 적용받을 수 있다.

전국 켄싱턴호텔과 리조트 총 11개 지점에서 수험생을 위한 무료 조식 이벤트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수험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조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행박사 이벤트를 눈여겨보자. 수험생들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여행 상품 5% 할인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년 2월 28일까지 여행박사를 통해 해외 자유·패키지 여행상품을 예약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이용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험번호만 입력하면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행된다.

◆ 항공사·호텔 할인도 풍성

가족끼리 오붓한 식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호텔 뷔페 프로모션을 추천한다.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이달 말까지 3인 이상 런치 또는 디너 이용 시 수험생 본인 1인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수험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메종글래드 제주의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도 역시 30일까지, 3인 이상 디너 이용 시 수험생 본인 40% 할인을 제공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뷔페 더 킹스는 오는 30일까지 어른 4인 이상 뷔페 이용 시 수험생 1인은 무료다. 현장 결제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한 경우 혜택이 제공되며, 수험표나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 역시 수험생을 대상으로 21일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표를 지참하면 테이블 1개당 수험생 본인 1인에게 반값으로 할인해준다.

항공권 할인 이벤트는 여행 갈 때도 대학 논술·면접 전형에서도 유용하다. 이스타항공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국내선 전 노선에 대해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1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율은 정상운임뿐 아니라 할인운임에서도 적용된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예약을 진행할 때 프로모션 코드(EXAM10) 입력 후 수험생 및 수험생 동반자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탑승 수속 시 대학입시 지원서(수시 포함), 원서 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지참해야 한다.

제주항공 역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국내선 항공권 특별 할인을 탑승일 기준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할인율은 수험생 본인 20%, 동반자 1인 15% 적용. 온라인 예약에서 '정규운임'을 선택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단계에서 '수험생 할인'과 '동반자 할인' 코드를 선택하면 된다. 탑승 당일 2019학년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원서 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하면 된다.

[홍지연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