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꾸러기 실검 등장에..동물농장·아르피아·버디버디도 소환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2018. 11. 16. 2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0년대 초반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던 아동 대상 포털사이트 '야후꾸러기'가 복원됐다는 소문이 돌아 16일 큰 화제를 모았다.

추억에 잠긴 누리꾼들은 각자가 즐겨 이용했던 온라인 플랫폼을 떠올리며 즐거워 했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에선 '야후꾸러기' 주소(http://web.archive.org/web/20081218004525/http://kr.kids.yahoo.com/)와 함께 사이트가 복원됐다는 소문이 확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던 아동 대상 포털사이트 ‘야후꾸러기’가 복원됐다는 소문이 돌아 16일 큰 화제를 모았다. 추억에 잠긴 누리꾼들은 각자가 즐겨 이용했던 온라인 플랫폼을 떠올리며 즐거워 했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에선 ‘야후꾸러기’ 주소(http://web.archive.org/web/20081218004525/http://kr.kids.yahoo.com/)와 함께 사이트가 복원됐다는 소문이 확산했다.

그러나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도 누리꾼들은 대부분의 기능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해당 페이지는 아카이브(기록보관소)에 백업된 것일 뿐 실제로 복원된 것이 아니기 때문.

누리꾼들은 허탈해하면서도 사이트를 둘러보며 추억에 잠겼다. 그러면서 기사 댓글 등을 통해 각자가 애용했던 추억의 온라인 플랫폼을 소환했다.

▲ 마법학교 아르피아

2012년 12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 야후꾸러기에서 제공한 어린이용 RPG 게임이다. 이용자는 불꽃, 얼음, 대지 등 세 가지 종족의 남녀 캐릭터를 선택해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며 모험을 즐긴다. 한 때 100만 유저까지 보유한 인기게임이었지만 야후꾸러기와 함께 서비스를 종료했다.

▲ 주니어네이버 동물농장

2016년 6월 30일 서비스를 종료한 주니어네이버 동물농장은 동물을 키워 경험치를 쌓는 온라인 게임이다. ‘크라라의 훈장’을 모으는 재미가 쏠쏠해 육성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 메신저 버디버디

2012년 5월 25일 서비스를 종료한 버디버디는 네이트온, MSN 메신저와 함께 3대 메신저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청소년 이용자들이 많았다. 이용자들은 메신저 프로필을 통해 ‘ㅅr랑ㅎn’ 등 한글 자음, 영어 스펠링, 숫자를 결합한 글자를 만들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도 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