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가뭄' 엔씨소프트, 영업익 1390억 원..전년比 58%↓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입력 2018. 11. 9. 10: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는 9일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038억 원, 영업이익 1390억 원, 당기순이익 94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 1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3% 줄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58%, 당기순이익은 66% 감소했다.

로열티 매출은 일회성 인센티브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44%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9일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038억 원, 영업이익 1390억 원, 당기순이익 94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 13%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3% 줄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58%, 당기순이익은 66% 감소했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매출이 2165억 원, PC온라인 게임 리니지 403억 원, 리니지2 156억 원, 아이온 164억 원, 블레이드&소울 301억 원, 길드워2 210억 원으로 모두 1234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한국 2966억 원, 북미/유럽 334억 원, 일본 98억 원, 대만 125억 원이다. 로열티는 516억 원이다.

모바일게임은 전분기 대비 3%,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1.5% 상승했다. 로열티 매출은 일회성 인센티브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44%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성장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8일 신작 발표회 ‘2018 엔씨 디렉터스 컷’에서 모바일 MMORPG 게임 5종을 공개했다. 리니지2M과 아이온2의 내년 상반기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블레이드 & 소울 2·M·S 3종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