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여 만에 골맛 본 김진수 "떠나실 최강희 감독님 위해 뛴다"

김진회 2018. 11. 4. 1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강희 감독님을 위해 뛴다."

국내 정상급 좌측 풀백 김진수가 1년여 만에 부활을 알렸다.

이에 대해 김진수는 "(감독님께서 떠나시는 것이) 당연히 기쁘지 않다. 선수들의 분위기도 어수선하기도 했다. 그러나 선수들은 감독님께서 좋은 상황에서 떠난다고 인지하고 있다. 지금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남은 경기를 감독님 위해서라도 우리가 열심히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강희 감독님을 위해 뛴다."

국내 정상급 좌측 풀백 김진수가 1년여 만에 부활을 알렸다.

김진수는 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의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1 스플릿 A 3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출전,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3대1 완승에 힘을 보탰다.

선발 출전은 지난 3월 18일 FC서울전 이후 8개월여 만이었다. 특히 2-0으로 앞선 전반 33분에는 쐐기 골까지 터뜨렸다. 지난해 10월 8일 제주 원정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뒤 1년여 만에 골맛을 봤다.

경기가 끝난 뒤 김진수는 골을 넣은 뒤 최 감독과 포옹한 것에 대해 "감독님께서 잘 되셔서 중국으로 가시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가 열심히 하겠다는 의미였다. 또 감독님께서 가시기 전에 골을 넣고 인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기뻤다"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김진수는 7개월여란 부상 공백을 딛고 지난달 28일 수원전에서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교체로 5분밖에 뛰지 못했지만 감격은 그 어느 때보다 강했다. 김진수는 "당시 과연 내가 그라운드에서 뛸 수 있을까란 생각도 들었다. 힘들었던 부분도 생각나 눈물이 났다. 이날은 선발로 나섰고 그라운드에서 뛴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인지 다시 실감했다"고 밝혔다.

전북은 조기우승으로 스플릿 A 5경기에서 목표의식과 동기유발이 쉽지 않을 것이란 시각이 지배적이었다. 특히 최강희 전북 감독마저 중국 슈퍼리그 톈진 취안젠행이 확정되면서 선수단은 더 어수선해졌다. 그럼에도 전북은 스플릿 A 2경기에서 2연승을 거뒀다. 이에 대해 김진수는 "(감독님께서 떠나시는 것이) 당연히 기쁘지 않다. 선수들의 분위기도 어수선하기도 했다. 그러나 선수들은 감독님께서 좋은 상황에서 떠난다고 인지하고 있다. 지금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남은 경기를 감독님 위해서라도 우리가 열심히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장 큰 부분은 팬들을 위함이다. 우리는 프로 선수들이다. 5분이든, 10분이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동국이형도, (이)용이형도 그렇고 개인상을 준비하는 선수들이 있다. 더 좋은 경기를 해야 많은 개인 수상자가 나오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태극마크에 대한 욕심은 다시 서서히 키우기로 했다. 김진수는 "당연히 프로선수이기 때문에 욕심이 있다. 당장 대표팀을 들어간다고 얘기하긴 어렵다. 내 몸상태도 체력적으로 100%는 아니다. 아시안컵을 가는 것도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도전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초대형 '카페트 온열매트' 선착순 50명 '9만원대' 판매!
국대 출신 농구선수, 서울역 노숙자로…
“재벌가 양아들 된 이병헌, 그 사연은?”
유명 래퍼, 비행기서 뮤비 촬영 중 추락사
김학도 “실명 위기로 8개월간 활동 중단”
홍석천 “낸시랭, 내 결혼 조언 듣더니…”
'풋조이 골프화' 싸게사고 최고급 거리측정기도 받아가자
성인남성 '전립선건강' 알약 하나로 한번에 극복
일본 '골프 풀세트' 60%할인 '40만원대' 한정판매 20세트만!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