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PD "사진 무단 도용 죄송..지라시 고소 준비"(공식입장 전문)

2018. 10. 18. 1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영석 PD가 '알쓸신잡3'의 사진 무단 도용 논란과 더불어 지라시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18일 나영석 PD는 "현재 차기 프로그램 장소 답사차 해외 체류 중"이라며 tvN '알쓸신잡3' 사진 무단 도용과 지난 17일부터 시작한 지라시에 대해 말했다.

지난 17일 나영석 PD가 연출한 tvN '알쓸신잡3'는 방송 내용 중 사용된 사진이 도용 됐다고 밝혀지며 일이 일파만파 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영석PD 공식입장 사진=DB

[MBN스타 안윤지 기자] 나영석 PD가 ‘알쓸신잡3’의 사진 무단 도용 논란과 더불어 지라시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18일 나영석 PD는 “현재 차기 프로그램 장소 답사차 해외 체류 중”이라며 tvN ‘알쓸신잡3’ 사진 무단 도용과 지난 17일부터 시작한 지라시에 대해 말했다.

그는 사진 무단 도용 논란에 대해 “명백히 저희 제작진의 잘못”이라며 “제가 책임지고 작가님께 적절한 사과와 보상 방법을 논의할 것을 약속”한다는 말과 함께 사과의 말을 전했다.

이어 지라시와 관련해 “해당 내용 모두 거짓”이라고 단언했다. 나영석 PD는 “개인의 명예와 가정이 걸린만큼 선처는 없을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며 “CJ ENM 및 변호사가 이와 관련한 증거를 수집 중이며, 고소장 제출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지난 17일 나영석 PD가 연출한 tvN ‘알쓸신잡3’는 방송 내용 중 사용된 사진이 도용 됐다고 밝혀지며 일이 일파만파 커졌다. 또한 이날 온라인 상으로 배우 정유미와 관련해 지라시가 퍼저 곤욕을 치뤘다.

이하 나영석 PD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나영석 PD입니다.

저는 현재 차기 프로그램 장소 답사차 해외 체류 중입니다. 늦었지만 두 가지 건에 관하여 제 입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알쓸신잡3’ 관련하여 전영광 작가님의 사진을 저희 프로그램에서 무단으로 도용한 건입니다.

이것은 명백히 저희 제작진의 잘못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가 책임지고 작가님께 적절한 사과와 보상 방법을 논의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번 지면을 빌려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둘째. 저와 관련한 근거 없는 소문에 관한 건입니다.

해당 내용은 모두 거짓이며, 최초 유포자 및 악플러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저 개인의 명예와 가정이 걸린만큼 선처는 없을 것임을 명백히 밝힙니다. CJ ENM 및 변호사가 이와 관련한 증거를 수집 중이며, 고소장 제출을 준비 중입니다.

다만 한 가지 슬픈 일은 왜, 그리고 누가, 이와 같은 적의에 가득 찬 가짜 뉴스를 생산하고 퍼뜨리는가 하는 점입니다. 너무 황당해서 웃어넘겼던 어제의 소문들이 오늘의 진실인 양 둔갑하는 과정을 보며 개인적으로 깊은 슬픔과 절망을 느꼈습니다. 관련한 사람 모두에게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