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유치원 원장도망에.."우리 아이들한테 쓰일 돈, 황당할 뿐"

2018. 10. 15. 0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환희유치원이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을 사는 등 유치원 돈 약 7억원을 부정사용한 사실이 밝혀지자 누리꾼들의 질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교육당국은 지난 1월 유치원 원장을 파면했고, 2년간 부정사용한 약 6억8천만원을 환수하라는 처분을 내렸습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5일 사립유치원 비리근절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제의했으나, 사립유치원 원장들의 거센 반발로 아수라장이 된 바 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환희유치원이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을 사는 등 유치원 돈 약 7억원을 부정사용한 사실이 밝혀지자 누리꾼들의 질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13~2017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에서 1878개 사립유치원(5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환희유치원에서 밝혀진 비리 종류만 13개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정사용 내역을 살펴보면 루이비통 명품가방 등 백화점 쇼핑과 노래방·미용실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약 5천만 원(1032건)에 달했습니다. 원장 아파트 관리비, 벤츠 등 차량 유지비, 숙박업소, 술집 등과 심지어 성인용품점에서 사용한 내역도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다가 원장은 1천만원이 넘는 월급을 한 달에 두 번씩 받았으며, 각종 수당을 챙기는 등 2년 동안 약 4억원을 수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큰 아들과 둘째 아들을 사무직원으로 채용하고 월급 외에도 약 3천만 원을 더 지급한 것으로도 밝혀졌습니다.

교육당국은 지난 1월 유치원 원장을 파면했고, 2년간 부정사용한 약 6억8천만원을 환수하라는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환희유치원의 학부모들은 원장에게 직접 해명을 듣기 위해 유치원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원장은 학부모들이 모인 회의장 앞에서 쓰러져 미리 대기하고 있던 119구급차에 실려가며 자리를 피해 더욱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5일 사립유치원 비리근절 해결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제의했으나, 사립유치원 원장들의 거센 반발로 아수라장이 된 바 있습니다. 박 의원은 이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한국유치원총연합회에 토론회를 공식 제안했습니다.

누리꾼 su10**** 님은 "내 돈 내고, 우리 아이들한테 쓰일 돈인데. 황당해서 말도 안 나온다"라며 비판했습니다.

hhjs**** 님 역시 "혈세를 저런 사람들의 뱃속 채우는 일에 쓰이다니. 진짜 화가 나서 참을 수 없다"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전국적으로 다른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조사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기됐습니다.

rkdg**** 님은 "교사들한테도 피해가 가지만 정작 최대 피해자들은 아이들이다. 저건 빙산의 일각이지, 이 기회에 사립유치원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fran**** 님도 "다른 유치원, 어린이집도 다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