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영상 김준혁 PD 제작] D 데이입니다. UFC 229가 바로 오늘(7일) 열립니다.

6일(이하 한국 시간) 열린 계체부터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코너 맥그리거의 신경전이 뜨거웠는데요. 하빕은 155파운드, 맥그리거는 154.5파운드로 라이트급 타이틀전 출전 자격을 얻은 뒤 몸싸움을 벌였습니다.

맥그리거가 하빕의 주먹을 손바닥으로 쳐 포문을 열더니, 멀리서 발길질까지 서슴지 않았죠. 하빕은 지금 덤벼 보라며 손짓했습니다. 계체 무대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해 버렸습니다.

조 로건 해설 위원이 마이크를 들고 각오를 들으려 했는데, 그때도 서로를 향한 도발은 계속됐습니다.

[코너 맥그리거 / UFC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자] "저 냄새 나는 쥐새끼의 모자를 쓰지 마, 조 로건. 고약한 냄새가 나는 저 털모자 말이다. 옥타곤으로 돌아와서 좋다. 아주 좋다. 왕이 집에 왔다"

▲ 코너 맥그리거가 6일 열린 계체에서 포효하고 있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 UFC 라이트급 챔피언] "신께서 내게 모든 걸 주셨다. 내일 너의 선수를 박살 낼 것이다. 아일랜드 팬들과 전 세계 팬들에게 감사한다. 여러분 덕에 이 경기가 실현됐다. 내일도 여전히 챔피언은 나다"

하빕과 맥그리거의 타이틀전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빅 매치입니다. 진정한 라이트급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로 한국 팬들의 관심도 뜨거운데요. 26승 무패의 압도적인 레슬러 하빕과 날카로운 왼손 스트레이트를 장착한 타격가 맥그리거의 대결에서 누가 승리할까요?

UFC 229 생중계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언더 카드는 오는 7일 아침 7시 30분부터 스포티비,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온에서 생중계됩나다. 메인 카드는 오전 11시부터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온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UFC 229 대진표

- 메인 카드

[라이트급 타이틀전]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vs 코너 맥그리거
[라이트급] 토니 퍼거슨 vs 앤서니 페티스
[라이트헤비급] 오빈스 생프루 vs 도미닉 레예스
[헤비급] 데릭 루이스 vs 알렉산더 볼코프
[여성 스트로급] 미셸 워터슨 vs 펠리스 헤릭

- 언더 카드

[플라이급] 서지오 페티스(125파운드) vs 주시에르 포미가(125.5파운드)
[웰터급] 비센테 루케(170.5파운드) vs 잘린 터너(169.5파운드)
[여성 밴텀급] 애스펜 래드(134.5파운드) vs 토냐 에빈저(136파운드)
[라이트급] 스캇 홀츠맨(155.5파운드) vs 알란 패트릭(155.5파운드)
[여성 밴텀급] 리나 랜스버그(135.5파운드) vs 야나 쿠니츠카야(134.5파운드)
[라이트급] 그레이 메이나드(156파운드) vs 닉 렌츠(156파운드)
[웰터급] 라이언 라플래어(171파운드) vs 토니 마틴(171파운드)

[대본 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