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제작 전문기업 '다온티앤티' 인천 원창동에 사옥 이전

김수정 기자 입력 2018. 10. 4. 16:01 수정 2018. 10. 4. 16: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핑카, 이동식 업무차량 제작 전문기업 (주)다온티앤티가 사옥을 인천 서구 원창동으로 이전하고 이를 기념해 4000만 원 후반대 풀옵션을 장착한 캠핑카 '올카(Orca)'를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다온티앤티 캠핑카 차량은 친환경 원목 인테리어로 제작되며, 냉장고와 싱크대, 접이식 실내테이블 등을 기본 장착하여 음식물 보관과 조리, 식사를 차 안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ews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캠핑카, 이동식 업무차량 제작 전문기업 (주)다온티앤티가 사옥을 인천 서구 원창동으로 이전하고 이를 기념해 4000만 원 후반대 풀옵션을 장착한 캠핑카 ‘올카(Orca)’를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다온티앤티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캠핑카를 제작하는 국내 토종 업체다. 다온티앤티 캠핑카는 현대 포터2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다온밴, 다온플러스, 올카, 디오-에스티, 포스 등의 다양한 차량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취향과 생활패턴, 승차 인원수에 따라 원하는 차량으로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2004년 주5일 근무제를 시행한 이후 캠핑용품 산업 붐과 함께 최근 3년 전부터는 캠핑카로 떠나는 오토캠핑이 붐을 이루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에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캠핑카 등록 대수는 9200대로 5년 새 6배나 불어났다.

다온티앤티 캠핑카 차량은 친환경 원목 인테리어로 제작되며, 냉장고와 싱크대, 접이식 실내테이블 등을 기본 장착하여 음식물 보관과 조리, 식사를 차 안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여러 명이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150ℓ 물을 담을 수 있는 대형 청수통이 장착돼 있다.

다온티앤티 차량은 레커나 대형 트레일러 면허가 필요 없으며, 2종 보통면허를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나 운행 가능하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신모델 ‘포스650’과 ‘포스560’은 벙커 부분이 성인 남성도 충분히 누워서 잠들 수 있는 넓은 벙커베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벙커베드에 큼지막하게 난 대형 LED 벙커창으로 잠자리에 누워 창밖을 바라보면 밤하늘을 수놓은 반짝이는 별들을 볼 수 있어 설렘과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캠핑카 전용 프리미엄 냉장고가 기본적으로 장착돼 있다. 포스와 디오-에스티 모델에는 기존 국내 캠핑카에서 보기 드문 대용량 150ℓ 비트리프리고 냉장고를 기본 장착해 별도의 전기 쿨러나 아이스박스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넉넉한 용량의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어 중년 여성 고객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다온티앤티는 1년에 2차례 전국 정모를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3일간 충남 보령시 무창포에서 다온티앤티 유저와 함께하는 본사 주최 전국 정모를 개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출장 A/S 등을 지원하는 등 전국 회원과 친목 도모, 정보교류를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온티앤티 관계자는 “캠핑카를 가지고 바다나 산, 강으로 출정을 많이 가는데 이런 경우 차량이 부식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된다”며 “다온티앤티 캠핑카의 경우 전체 도색으로 인해 차량의 부식을 예방해주기에 몇 년을 타도 처음 그 모습 그대로 차량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다온티앤티는 인천 본사를 거점으로 경기지역과 중부지역, 경남지역에 대리점을 구축하고 있다. 캠핑카 상담 및 제작 문의는 인천 서구 원창동 다온티앤티 본사 또는 가까운 각 지역 대리점을 통해 가능하다.

nohsm@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