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사회

[경기정명(京畿定名)천년] 경기천년대축제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정형철 기자
입력 : 
2018-10-02 14:10:00
수정 : 
2018-10-05 13:47:48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10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일대에서 ‘경기천년대축제’를 개최한다.

경기정명(京畿定名) 천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경기천년대축제’는 경기천년사업(경기천년 도큐페스타)일환중의 하나로 1,300만 경기도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생활문화축제이다.

경기지역 천년의 전통문화와 생활문화, 미래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다양한 생활문화 공연과 경기천년 생활문화 콜로키움, 팟캐스트 천년의 사랑 공개방송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예인 축하공연과 경기도 문화의 전당 ‘DMZ 2.0경기천년 자유버스킹 공모’와 경기콘텐츠진흥원 ‘2018 인디스땅스’를 통해 선발된 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경기천년을 축하하기 위해 연해주 우스리스크 고려인문화센터 예술단과 카자흐스탄 고려인예술단이 방한하여 전통예술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전시 볼거리도 마련된다. 주제관은 천년장인 사진•영상전, 기획작품전으로 꾸며질 예정이고 경기도 각 지역의 특색있는 생활문화와 특산품,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권역관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민이 직접 뽑은 ‘경기그레이트북스 100선’을 만나볼 수 있는 숲 속 도서관 등 인문•역사•문화의 다양한 체험이 제공된다.

한편, ‘생활문화 콜로키움’에서는 경기도형 생활문화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담론의 장이마련될 예정이며 숲 속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북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천년 관련 전문 패널과 가수 박완규, 고려인예술단이 참석하는 팟캐스트 ‘천년의 사랑’도 공개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천년 도큐페스타란?

: ‘경기천년 도큐페스타’는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천년을 맞아 기획한 경기천년사업의 대표 브랜드이다. 경기천년의 과거와 현재를 기억하고 기록하는 동시에 미래 천년을 준비하는 종합예술 브랜드로, 경기 아카이브전과 경기천년 대축제 및 도민정책 상상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을 아우르는 명칭이다.
사진설명
(사진제공: 경기문화재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