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10일 데뷔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

2018. 10. 1. 0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25)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10일 오후 6시 싱글 '삐삐'(BBI BBI)를 발표한다.

아이유는 올해 공식적인 신곡발매 계획이 잡혀있지 않았으나 1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해인 만큼 새 노래를 기다려주는 팬들을 위해 깜짝 발매를 결정했다.

'삐삐'는 아이유가 그간 선보이지 않은 신선한 콘셉트 곡으로 알려졌다.

앞서 아이유는 이날 0시 본인 SNS 등을 통해 '삐삐'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곡 '삐삐' 발표하는 아이유 [아이유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가수 아이유(본명 이지은·25)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10일 오후 6시 싱글 '삐삐'(BBI BBI)를 발표한다.

1일 소속사 카카오M에 따르면 이번 싱글은 지난해 9월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 이후 1년여 만의 신곡이다.

아이유는 올해 공식적인 신곡발매 계획이 잡혀있지 않았으나 1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해인 만큼 새 노래를 기다려주는 팬들을 위해 깜짝 발매를 결정했다. '삐삐'는 아이유가 그간 선보이지 않은 신선한 콘셉트 곡으로 알려졌다.

아이유 싱글 '삐삐' 티저 이미지 [카카오M 제공]

앞서 아이유는 이날 0시 본인 SNS 등을 통해 '삐삐'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에는 노란 무선호출기(삐삐)와 함께 원색 빈티지 소품들이 담겼다. 소품들에는 각기 다른 캐릭터의 작은 아이유가 숨어있다.

지난달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는 최근 팬클럽 '유애나' 2기 팬미팅을 하고, 팬들과 함께 기부 활동을 하며 교감했다.

그 일환으로 이달 말부터 12월까지 국내 3개 도시를 포함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연다. 28일 부산, 11월 10일 광주, 17∼18일 서울, 12월 8일 홍콩, 15일 싱가포르, 16일 태국 방콕, 24∼25일 대만 타이베이를 도는 일정이다.

mimi@yna.co.kr

☞ "터키, 13세여학생 입맞춘 16세소년에 징역 4년6개월"
☞ 삼성전자, 전세계 공대생이 꼽은 '취직희망 직장' 9위
☞ '욕설에 삿대질' 산 곳곳서 산악자전거-등산객 마찰
☞ 초강력 태풍 '짜미' 日 강타…2명 사망·109명 부상
☞ "전 남친의 신체 부위 크기 비교해서"…보복성 음란문자 유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