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큰 일교차 주의..영남·제주 비

2018. 9. 29. 10: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주말인 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영남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요즘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하네요.

<1>네, 아침저녁으로 꽤 서늘합니다. 오늘 아침도 전국 곳곳에서 15도를 밑돌아 쌀쌀했는데요. 한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서울 26도, 춘천 25도, 대전 26도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옷차림에 신경 쓰셔야겠고요. 환절기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2>동풍의 영향을 받는 전남 남해안과 영남,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까지 제주도에 20에서 60밀리미터, 전남 남해안과 영남은 5에서 40밀리미터 정도 내리겠습니다. 한편,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내일 오후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위성>현재 전남 남해안과 영남,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요. 그 밖의 전국은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습니다.

<중부>오늘 전국에 가끔 구름이 끼겠고요.

<남부>전남 남해안과 영남,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6도, 청주 26도, 광주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해상>현재 제주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태풍 '짜미'의 영향으로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태풍특보가 발표 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내일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날이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