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류현진(사진=엠스플뉴스 조미예 특파원)

[엠스플뉴스]

류현진(31, LA 다저스)이 시즌 7승과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이 걸린 경기에 나선다.

류현진은 9월 29일(이하 한국시간) AT&T 파크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지구 1위를 달리던 다저스는 최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3연전 1승 2패를 기록, 콜로라도 로키스에 1경기차 2위로 밀려났다. 와일드카드 순위에서도 세인트루이스에 1.5경기차 추격을 받고 있다.

이에 류현진이 팀의 시즌 마지막 3연전 첫 경기에 나선다. 류현진은 통산 샌프란시스코전에 14경기 선발로 등판해 75.2이닝 4승 6패 평균자책 3.09를 기록했다.

상대 선발 역시 매디슨 범가너로 만만치 않은 상대다. 범가너는 다저스 상대 통산 31경기에서 15승 10패 평균자책 2.61을 기록 중이다.

류현진이 시즌 7승과 함께 팀의 가을야구 진출을 견인할지 관심이 쏠린다.

양 팀 선발 라인업

LA 다저스 (선발투수 : 류현진)

키케 에르난데스(우익수)-저스틴 터너(3루수)-데이빗 프리스(1루수)-매니 마차도(유격수)-맷 켐프(좌익수)-크리스 테일러(중견수)-야스마니 그랜달(포수)-브라이언 도저(2루수)-류현진(투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선발투수 : 매디슨 범가너)

헌터 펜스(우익수)-조 패닉(2루수)-에반 롱고리아(3루수)-닉 헌들리(포수)-브랜든 크로포드(유격수)-아라미스 가르시아(1루수)-오스틴 슬레이터(좌익수)-고키스 에르난데스(중견수)-매디슨 범가너(투수)

황형순 기자 hshwang@mbcplus.com

저작권자 © 스포츠춘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