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특별자치도 제주] 제주신화월드, 최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나라 음식 뷔페 선보여

조선일보 오재용 기자 입력 2018. 9. 28. 18:43 수정 2018. 9. 28. 18: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미식가들에게 탐험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낙원이다.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신선한 식재료와 제주도 고유의 문화와 이야기가 담겨 있는 음식들이 미식가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국적이 다양해지면서 미식의 지평선도 확장하고 있다.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 한식, 중식, 양식 식당에서 판매하는 대표 메뉴들. 제주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신선한 식재료에 제주도 고유의 문화와 이야기가 담아 요리로 선보이고 있다./사진=제주신화월드 제공


제주신화월드에서는 한식, 중식, 양식 등 총 50여개 식음료 업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250만㎡부지 위에 들어선 제주신화월드는 올해 3월 공식 개장행사를 통해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리면서 우리나라 관광 역사에 새 지평을 열고 있다.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등 3개 숙박시설(객실수는 1500실)을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전용카지노와 컨벤션센터, 신화테마파크가 영업 중에 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뷔페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에 위치한 ‘랜딩 다이닝’은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을 총망라하는 뷔페 레스토랑이다. 조식 뷔페에서는 베트남 쌀국수와 오믈렛 등을 즉석에서 요리해주는 라이브 섹션을 운영하고 있다.
‘랜딩 다이닝’은 해산물과 흑돼지 등 엄선된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칠레 안티와라 와이너리와의 협약을 통해 제주신화월드 자체 브랜드로 개발한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도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룸서비스를 통해 ‘랜딩 다이닝’의 다양한 메뉴를 객실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제주에서 맛보는 정통 광동식의 진수
중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르 쉬느아’에서는 세계적인 중식 셰프이자 제주신화월드 중식 총괄 셰프 알란 찬 웨이 룬(Alan Chan Wai Lun)의 30년 조리 노하우를 담은 정통 중식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오픈 키친 웍 프라이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를 느끼며 생동감 있는 중국 본토의 정통 중식을 즐길 수 있다.
‘르 쉬느아’ 대표메뉴인 ‘매콤한 새우 돼지고기 딤섬’은 제주 흑돼지와 새우, 부추에 중국식 간장 씨앙추, 고추, 고수풀을 넣어 딤섬의 맛을 한층 더 깊게 만들었다. ‘허니 숯불 돼지 바베큐’ 숯불에 구운 흑돼지 새끼에 매괴로주(장미향 고량주)를 이용해 직접 만든 허니 차슈 소스가 특별함을 더한다. ‘활전복과 블랙페퍼소스’는 활전복 중 가장 신선한 것만 골라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흑후추 소스가 중식의 묘미를 장식한다.
◇제주 최고 식재료로 선보이는 명품 한식
제주도에 왔으면 현지의 맛을 맛보는 것이 당연한 법.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濟州膳 제주선’은 제주 흑돼지, 보들결 한우, 모슬포 방어, 금태, 활전복 등 제주 특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해 제주의 맛과 정통 조리법을 이용한 파인다이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고소리술과 같은 제주 토속주와 국내 전통주, 마오타이·우량액 등 한식과 중식,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명주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제주선’ 대표메뉴 중 하나인 ‘제주 보들결 한우 왕갈비 전골 정식’은 제주 한우 갈비를 이용한 맑고 담백한 육수에 궁중요리 신선로 모양으로 전과 제철 야채를 담아냈다. ‘제주선’ 물회 비빔면은 특별 육수와 메밀함량을 극대화한 메밀면에 싱싱한 제철 방어 회무침을 곁들인 물회 비빔면이다.

‘제주 금태구이 정식’은 제주도 별미 생선 금태의 부드러운 살과 ‘제주선’ 특제 유자간장 소스향의 조화가 일품인 한상차림으로 제주 푸른콩으로 만든 된장찌개가 함께 제공된다.
◇10월 일본식 철판 요리 레스토랑 신규 론칭
오는 10월 ‘스카이 온 파이브 그릴’과 ‘데판야’ 등 신규 매장 2곳을 오픈할 예정이다. 스카이 온 파이브 그릴은 환상적인 전경을 감상하며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릴 전문 레스토랑이다.
스카이 온 파이브 그릴은 개방형 주방에서 음식을 즉석으로 요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상등급 한우, 호주산 와규, 미국산 프라임 쇠고기 등 최고 품질의 스테이크를 기호에 맞춰 주문할 수 있다.
데판야에서는 라이브 철판 쇼와 함께 쇠고기, 해산물, 제철 채소를 풍미 가득하게 즐길 수 있다. 데판야는 개방적이고 활력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제주를 담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제격이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