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미국 금리인상…금융당국 대책 마련 착수 등

사회

연합뉴스TV [AM-PM] 미국 금리인상…금융당국 대책 마련 착수 등
  • 송고시간 2018-09-27 08:41:18
[AM-PM] 미국 금리인상…금융당국 대책 마련 착수 등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미국 금리인상…금융당국 대책 마련 착수 (은행회관)

미국이 추가 금리인상을 결정함에 따라 우리 금융당국이 대응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등은 오늘 오전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회의에서는 한미 간 금리격차가 벌어진 데 따른 자금 유출 가능성과 미국 금리 인상 이후 세계 금융시장 동향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 9:00 한국당,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긴급 의원총회 (국회)

자유한국당이 오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관련 긴급 의원총회를 개최합니다.

한국당은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한 의견을 모으고 앞으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앞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압수수색이 야당 탄압이며 대정부 견제활동을 무력화하고 정부 잘못을 덮으려는 폭거라고 규탄했습니다.

▶ 11:00 한변, 김상조 고발…"삼성 지주사 전환압박" (서울중앙지검)

보수성향 변호사단체, 한반도 인권ㆍ통일변호사 모임은 삼성그룹의 지주사 전환을 압박했다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오늘 오전 검찰에 고발합니다.

한변은 김 위원장이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삼성이 3년 내로 지주회사 전환을 안 하거나 못하면 영원히 못한다", "이재용 부회장 결단의 문제" 등의 발언을 문제 삼았습니다.

한변은 김 위원장의 발언이 삼성그룹 경영권의 장래를 불투명하게 해 기업 가치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