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인재경영] 아모레퍼시픽, `뷰티 컬리지`서 K뷰티 미래주역 키운다

문호현 기자
입력 : 
2018-09-20 04:03:02

글자크기 설정

'아모레 뷰티 컬리지' 참여 강사진.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뷰티 컬리지' 참여 강사진.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K뷰티'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은 기획력과 창의력, 기술력이 성공을 좌우하는 대표적인 산업이다. 화장품은 일선 뷰티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아티스트들의 노하우가 특히 중요한 업계로 꼽힌다. 제품 자체의 예술성과 기능미가 아무리 돋보여도, 현장에서 이를 선보이는 아티스트들이 그 아름다움을 제대로 끌어내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 아모레퍼시픽은 'K뷰티'를 전면에서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뷰티업계 종사자를 최고 수준 메이크업 전문가로 육성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내부 뷰티아카데미팀이 함께 기획한 '아모레 뷰티 컬리지(Amore Beauty College)' 과정을 오는 10월 개설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아모레 뷰티 컬리지의 론칭을 알리는 '블루밍 ABC(Blooming ABC)' 행사를 열기도 했다. 뷰티 컬리지 초대 강사진을 비롯한 내·외부 관계자, 뷰티 인플루언서가 포함된 뷰티업계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아모레 뷰티 컬리지의 목표는 다양한 K뷰티 현장에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국내 최고 실력의 메이크업 전문가를 발굴·육성하는 데 있다.

'스튜디오 메이크업 과정'에서는 촬영 스튜디오 현장에서 사용하는 실용적 스킬, 스튜디오 환경에 대한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아티스트들의 노하우, 촬영 현장에 맞는 조명·메이크업 스킬 등을 상세히 익힐 수 있다.

'브랜드 아티스트 과정'에서는 각 브랜드가 실제 진행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쇼, 기타 강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데몬스트레이션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준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10월부터 3주간 주 2회(스튜디오 아티스트 메이크업 과정: 월·목 오후 6시 30분~9시 30분, 브랜드 아티스트 메이크업 과정: 화·금 오후 6시 30분~9시 30분)에 걸쳐 교육을 받는다.

[기획취재팀 = 황형규 기자 / 이한나 기자 / 이승훈 기자 / 강두순 기자 / 임성현 기자 / 이동인 기자 / 이유진 기자 / 문지웅 기자 / 우제윤 기자 / 이덕주 기자 / 전경운 기자 / 황순민 기자 /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