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짓수 선수로 변신한 개그맨 허경환 금메달로 함박웃음

권인하 2018. 9. 17.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허경환(37)이 아마추어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주짓수 실력을 맘껏 뽐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허경환은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대축제 &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서 주짓수 부문에 출전해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한데 이어 결승에서도 이겨 금메달을 따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허경환이 주짓수 대회에서 상대 선수에게 길로틴 초크로 승리했다. 사진제공=로드FC
개그맨 허경환이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 일반부에 출전해 금메달을 딴 뒤 기뻐하고 있다. 권인하 기자

개그맨 허경환(37)이 아마추어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주짓수 실력을 맘껏 뽐내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허경환은 1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대축제 &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서 주짓수 부문에 출전해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한데 이어 결승에서도 이겨 금메달을 따냈다.

격투기 마니아로 알려진 허경환은 정문홍 전 대표와의 오랜 인연으로 종종 로드 FC 대회장을 찾아 관전했다. 지난해부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로드 FC 오피셜짐 로드짐 강남에서 주짓수 수련을 시작했다. 로드 FC 주짓수 대회 출전을 결심하고 지난 3월부터 본격적으로 훈련을 시작했다. 바쁜 일정을 쪼개 체육관을 찾아 주짓수 수련에 매진했다. 허경환은 이번 대회 흰띠 남자 일반부(36∼45세) -76㎏급에 출전신청을 했다.

이번 대회에서 많은 이들이 허경환에 관심을 나타냈고, 주최측에서 허경환을 첫 경기에 배정했다. 경기 전 보조 매트에 모습을 드러낸 허경환은 준비중인 다른 선수와 연습을 하면서 긴장감을 털어내는 모습을 보였다.

어떤 실력을 보여줄까 궁금했는데, 1차전서 길로틴 초크 승을 거뒀다. 안문찬 선수와 대결을 펼친 허경환은 초반 상대 공격을 잘 막아낸 뒤 공세를 펼쳤고, 순식간에 길로틴 초크를 걸어 탭을 받아냈다. 1분30초 만의 승리였다.

30분 뒤 열린 결승에서는 심규현 선수와 만났다. 초반부터 격정적으로 맞붙었지만 허경환이 잘 버텼다. 먼저 2점을 따낸 허경환은 이후 상위 포지션을 내주며 2점을 허용해 2-2 동점이 됐으나 이후 공격을 계속하면서 점수를 따내 4분의 경기를 8대2 승리로 끝냈다.

금메달을 목에 건 허경환은 "응원해 주신 분들께 깔끔한 승리를 보여드렸어야 하는데 수련이 부족했다"면서 "이제 곧 마흔인데, 지금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앞으로도 더욱 수련에 정진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어머니께서 응원을 해주시면서도 걱정 또한 많으셨는데 오늘 승리로 멋지게 보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환하게 웃었다.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 대축제&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가 16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렸다. 모든 참가자와 관계자들이 대회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권인하 기자

이날 열린 제3회 세계종합격투기 대축제 & 제1회 ROAD FC 주짓수 대회는 종합격투기, 킥복싱, 주짓수 등 3개 부문에 유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됐다. 3000여명의 선수와 관계자, 가족들이 격투기를 즐겼다.

또 로드 FC가 8회째 진행중인 '사랑 나눔 프로젝트'인 '사랑 나눔 헌혈행사'도 열렸다. 로드 FC 김대환 대표, 정문홍 전 대표, 박상민 부대표를 비롯해 배우 김보성, 개그맨 윤형빈 등 유명 연예인들과 권아솔 최무겸 김수철 이윤준 함서희 송민종 등 로드 FC 전현직 챔피언들, '주먹이 운다', '겁 없는 녀석들' 출신의 파이터를 포함한 200여명의 로드 FC 소속 파이터들이 함께 했다.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석선물세트 ~90%할인 판매, "별별게 다 있네"
이제니 “다 벗은 누드 화보? 빚 때문 아냐”
18세 소년과 결혼한 71세 할머니
“걸그룹 멤버, 前멤버 친언니 남편과 결혼”
성시경 “옆집에서 토막살인 사건” 경악
'서정희 딸' 서동주 아찔한 온천욕 공개
명품 초고반발 드라이버 '20만원대' 마루망 골프우산 증정까지
여수 직배송 '간장 돌게장' 12마리 '29,000원' 한정판매!
30만원대 '개성인삼농협 1kg 진액고 2종' 43,000원 할인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