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진 목소리로 만나는 천재화가 김홍도..전시 오디오 가이드 참여
방송인 오상진이 조선시대 최고의 천재화가 김홍도를 다룬 <김홍도 Alive> 미디어아트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참여한다.
다채로운 방송활동 중인 오상진은 특유의 차분하고 따듯한 목소리를 통해 김홍도얼라이브 전시를 찾는 관람객에게 친절한 설명으로 전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오디오가이드에 참여하는 오상진은 “천재 화가라 불리는 단원 김홍도를 집중해 전시를 기획한다는 소식을 듣고, 내용이 너무 궁금하기도 했고 뜻 깊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다” 며, “단원 김홍도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해 일반적인 그림보다는 조금 더 조선후기 생활사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전시가 될 것 같다. 그리고 평소 알고 있던 김홍도의 작품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과 입체감 넘치는 인물을 집중해 묘사한 미디어아트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볼 거리로 추천한다”고 제작 참여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오는 18일부터 용산전쟁기념관에서 만날 수 있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는 조선시대 최고의 천재 화가였던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시선의 여정으로 풀어낸 복합 미디어 체험 전이다. 김홍도의 154작품(인쇄 120개, 영상 34개)을 총 5섹션으로 나눠 소개할 예정이며, 김홍도의 시선 변화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김홍도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선과 공간이 어우러진 테마로 구성된다.
오상진의 목소리로 제작된 오디오가이드의 자세한 정보는 <김홍도 Alive> 미디어아트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유진 기자 882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역삼동 자택 최초 공개…언뜻 봐도 럭셔리
- ‘이동건 카페’ 인근 상인 “꼴보기싫네” 텃세···티아라도 언급
- ‘아동학대 유죄’ 티아라 아름, 사기 혐의로 또 징역형
- ‘빙상 여제’ 박승희, ♥남편과 이혼 위기 “딸 양육권 고민” (동상이몽2)
- 임라라♥손민수, 난임 고백 “자연 임신 6개월 실패…부부싸움까지”
- 김정민, ‘꽃뱀 논란’ 후 안타까운 사연 “母 뇌경색, 1년 간 입원”(동치미)
- “사업 실패로 20억 빚→이혼+공황장애” ‘질투’ OST 부른 유승범, 안타까운 근황(특종세상)
- 한혜진, 자영업자 남동생 공개…누가 봐도 친남매, 똑 닮았네
- ‘공황장애 고백’ 정형돈, 하와이서 치유 중 “설렘과 행복이 공존”(한작가)
- “고 김새론 미성년자 시절 연인은 김수현 아닌 다른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