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론칭 초대장 발송

9월 17일 개최...서비스 일정 등 세부 계획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18/09/06 10:36

PC 온라인 게임 신작 로스트아크의 론칭 쇼케이스 일정이 공개된 가운데, 가을 시즌 이용자들 앞에 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이다. 이 게임은 최종 테스트 때 합격점을 받아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측은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론칭 쇼케이스 초대장을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발송했다.

해당 초대장을 보면 스마일게이트 측은 오는 17일 서울시 한남동 소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로스트아크 론칭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개발 과정과 서비스 세부 내용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로스트아크.

지난 2014년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개발하고 있는 작품이다. 게임 서비스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직접 맡는다고 알려졌다.

해당 게임은 지난 5월 최종 테스트를 진행해 합격점을 받은 바 있다.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액션성, 항해 시스템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최종 테스트 이후 마지막 담금질 작업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해졌다.

론칭 쇼케이스 개최 소식을 전한 것은 게임 서비스를 시작할 만큼 완성도를 끌어 올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론칭 쇼케이스 발표 내용을 살펴봐야하지만, 이르면 10월 늦어도 11월에는 공개시범테스트를 시작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스마일게이트 측은 “로스트아크 론칭 쇼케이스라는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됐다. 2014년 최초 공개 이후 현재까지 긴 시간 동안 PC 온라인 최대 기대작으로 주목받아 온 로스트아크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기다려주신분들께 감사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론칭 쇼케이스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로스트아크를 개발해왔던 과정과 새로운 모험에 대한 세부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많은 이들의 기대 속에서 탄생한 로스트아크가 내딛는 힘찬 첫 걸음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