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비핵화 의지 확약"… 평양 정상회담 "만족한 합의"

김정은, "비핵화 의지 확약"… 평양 정상회담 "만족한 합의"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어제(5일)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단을 만나 비핵화 의지를 거듭 확약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어제 평양을 방문한 문대통령 특사단원들을 노동당 중앙위 본부청사에서 접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조선반도에서 무력 충돌 위험과 전쟁의 공포를 완전히 들어내고 이 땅을 핵무기도, 핵 위협도 없는 평화의 터전으로 만들자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입장이며 자신의 의지"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조선반도 비핵화 실현을 위해 북과 남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특사단이 전한 문 대통령의 친서를 읽은 뒤 사의를 표명하면서, 대통령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해줄 것을 특사단에 부탁했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김 위워장은 그러면서, 대통령의 결심을 전적으로 지지하고 공감한다면서 자신도 겨레에 하루 빨리 더 좋은 결실을 안겨줄 결심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통신은 이와 함께 이달 중 예정된 평양 정상회담과 관련한 일정과 의제에 대해 만족한 합의를 봤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