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졸업생 취업 간담회 진행 예정

기사승인 2018-09-03 15:02:12
- + 인쇄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졸업생 취업 간담회 진행 예정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오는 7일 졸업생 취업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졸업생 취업 간담회는 한호전에서 제과제빵 교육을 전문으로 받고 있는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학생들이 참석해 선배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계속 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 속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간담회에 참석하는 졸업생들은 호텔베이커리 부서, 윈도우베이커리, 외식기업 등 현업 제과제빵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로 후배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호전은 졸업생 취업 간담회뿐만 아니라 교내 취업 박람회도 준비하고 있다. 매년 학생들이 졸업 할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교내 취업 박람회를 통해 호텔, 관광, 서비스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얻고 취업에 도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교 측은 제과제빵학과, 호텔제과제빵과, 커피바리스타학과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둘을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와 다양한 조언을 들려주고 있다.

호텔, 관광, 서비스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호전은 300여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기업 인사 담당자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채용 면접을 실시한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리어, 쉐프, 제과제빵사, 바리스타, 소믈리에, 항공승무원 등 서비스 관련 전 직종에 대한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며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항공승무원과정 졸업 예정자들이 참석해 취업에 노크한다”고 말했다.

취업 박람회 전 졸업 예정 학생들은 이력서 첨삭, 모의 면접, 이미지메이킹을 학교에서 미리 준비하게 된다. 재학 중 다양한 대회에 참가해 대회 수상 경력을 쌓거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은 2019학년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유웨이어플라이 혹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신입생 선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