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아시안게임] 진에어 조성주, 전술핵 선보이며 여유있게 결승행

김기자2018-08-30 19:31


아시안게임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주가 전술핵을 앞세워 여유있게 결승전에 안착했다. 

조성주는 30일(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마하카 스퀘어 브리타마 아레나에서 진행 중인 아시안게임 스타2 4강전서 이란 대표인 DeMiGoD을 3대0으로 제압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블루쉬프트'에서 열린 1세트서 2가스 이후 병영과 군수공장을 건설한 조성주는 사신 2기와 화염차를 생산해 타이밍 러시를 시도했다. 사신 견제로 상대 자원 채취를 방해한 조성주는 사이클론과 밴시를 추가해 건설로봇을 추가로 잡아냈다. 

유령사관학교를 건설해 전술핵을 준비한 조성주는 해병과 불곰, 유령을 조합해 공격을 퍼부었다. 상대 앞마당 멀티를 초토화시킨 조성주는 수비하던 병력을 정리하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조성주는 '드림캐처'에서 이어진 2세트서는 전진 2병영 빌드를 준비했다. 사신을 생산한 뒤 건설로봇과 함께 사신 벙커링을 시도한 조성주는 상대 건설로봇 12기를 파괴하며 2대0으로 앞서나갔다. 

조성주는 '애씨드 플랜트'에서 펼쳐진 3세트서는 밤까마귀와 사이클론과 함께 전투순양함을 생산했다. 사이클론 2기로 상대 병력 진출을 확인한 조성주는 해병과 공성전차, 전투순양함을 앞세워 맵 중앙 전투서 전투순양함을 내주고 말았다. 

앞마당 멀티까지 조이기를 당했고 건설로봇이 34기나 파괴됐지만 조성주는 여유로웠다. 추가 생산된 병력을 앞세워 상대 지상군 병력을 몰아낸 조성주는 본진으로 들어온 의료선 드롭 플레이를 저지하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스타크래프트2 4강전 
▶ 조성주 3대0 DeMiGoD 

1세트 블루쉬프트 조성주(테, 7시) 승 vs 패 DeMiGoD(테, 1시)
2세트 드림캐처 조성주(테, 11시) 승 vs 패 DeMiGoD(테, 5시)
3세트 애씨드 플랜트 조성주(테, 5시) 승 vs 패 DeMiGoD(테, 5시)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