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미 남편, 음주 사망사고→블랙박스 공개·구속영장 방침..후폭풍ing(종합)[Oh!쎈 이슈]

2018. 8. 29.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해미의 남편이자 뮤지컬 제작자 황민이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낸 가운데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던 중 차선 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것.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음주운전 외에 과속 등의 다른 사고 요인이 있는지, 또 화물차량의 갓길 정차가 불법인지도 살펴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진영 기자] 배우 박해미의 남편이자 뮤지컬 제작자 황민이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낸 가운데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을 하던 중 차선 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난 것. 이로 인해 두 명의 사망자가 발생, 대중들의 공분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구리 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황민은 지난 27일 오후 11시 15분께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에서 크라이슬러 닷지 챌린저 SRT 헬캣 스포츠카를 몰고 가다 갓길에 정차 중이던 25t 화물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동승자 2명이 숨졌고, 황민을 비롯한 다른 동승자 2명, 갓길에 서 있던 화물차 운전자가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황민과 동승자들은 이날 축구를 보며 1, 2차로 술자리를 가진 뒤 차를 타고 이동을 하다가 차선을 변경하던 중 화물차를 들이받게 됐다. 

황민은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 0.104%로, 이는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이번 사고의 사망자 2명은 박해미가 운영하는 해미뮤지컬컴퍼니 소속 단원들로 알려졌다. 황민은 부상을 당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부상 정도는 심각하지 않아 곧 경찰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음주운전 외에 과속 등의 다른 사고 요인이 있는지, 또 화물차량의 갓길 정차가 불법인지도 살펴보고 있다. 대중들은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고, 그가 면허 취소에 해당될 정도의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는 점에서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 특히나 음주 운전으로 인해 사상자가 발생했기 때문에 더더욱 처벌이 강화가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황민에게만 해당되는 분노가 아니다. 음주운전은 '잠재적 살인'에 해당되기 때문에 절대 실수로라도 해서는 안 되는 일이다. 하지만 유명인들의 음주운전은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있고, 대중들의 비난 속에 방송 프로그램 하차와 자숙을 하곤 했다. 그럼에도 잊을만 하면 터지는 것이 음주운전 논란이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처벌 강화를 원한다는 청원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박해미는 큰 충격을 받고 지난 28일 진행된 뮤지컬 '오! 캐롤' 프레스콜에 불참했으며, 또 다른 뮤지컬인 '키스 앤 케이크업' 공연 역시 취소했다. '오! 캐롤'의 경우, 박해미가 오르기로 했던 29일과 9월 1일 출연 일정은 각각 김선경과 이혜경으로 변경이 됐다. 

경찰 측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황민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조만간 신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후 큰 죄책감을 토로하던 황민과 박해미가 이번 논란을 어떻게 해결해나갈지, 그 중에서도 황민이 어떤 법적 책임을 물게 될지에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SNS,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