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폭염과 높은 습도로 잠 못 이루는 밤. 휴가계획을 세우는 중이라면 굳이 멀리 가지 않고 호텔이나 리조트로 떠나는 것도 똑똑한 방법이다. 도심 속 호텔에선 에어컨 바람, 리조트에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다양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반려견 투숙 가능한 리조트들도 있어 반려견을 혼자 두고 가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국민관광상품권 하나로 똑똑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주요 호텔 및 리조트들을 소개한다.
◇이런 한강 전망 본 적 있나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그랜드 워커힐과 비스타 워커힐은 탁 트인 한강 전망으로 유명하다. 투숙객만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과 노천 사우나에서는 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고, 객실 내 미니바에 맥주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시원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야외 수영장인 리버파크 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빌딩 숲 사이 숨은 낙원
물놀이보다 산이 좋은 사람들에게는 서울 남산 가까이 있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을 추천한다. 남산뷰 객실과 이그제큐티브 라이브러리&에서는 서울타워를 배경 삼아 주황빛으로 물드는 노을을 바라볼 수 있다. 베이비시터가 상주하는 키즈룸(어린이 전용 시설)이 운영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돌보느라 정신없었던 일상에서 벗어나 부부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받는 스파
반얀트리 스파 앤 클럽 서울은 호텔 이름에 걸맞게 전 객실에 릴렉세이션 풀이 있어 객실 내에서 스파와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물속에서 피로를 풀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프로포즈와 같은 특별한 날을 위해 객실을 꽃이나 초로 장식해주는 '로맨틱셋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니 연인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예약하는 것도 잊지 말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색 피서지
경기도 양평 한화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한 리조트이다. 반려견과 함께 낮엔 리조트 인근 시원한 계곡에서, 저녁에는 리조트 내에 조성돼 있는 애견놀이터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다. 한화리조트 외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한 리조트는 베어스타운(포천), 하이원(정선), 마우나오션(경주) 등이 있으며, 국민관광상품권으로 숙박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다.
◇바닷바람으로 폭염을 잠재울 수 있는 리조트
강원도 삼척의 쏠비치 호텔&리조트는 지중해 산토리니를 연상케 하는 외관과 시원한 바닷바람이 이국적 정취를 느끼게 한다. 특히 더위에 지친 아이들에게 시원한 바닷바람이 부는 야외 워터파크는 제격이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해안 인근 리조트로는 쏠비치호텔&리조트(삼척, 양양), 롯데호텔리조트(속초), 해비치리조트(제주), 대명샤인빌리조트(제주) 등이 있다.
이밖에도 국민관광상품권으로 특1급호텔부터 가족호텔까지 350여 개에 이르는 호텔과 전국 휴양지에 자리한 90여 개 리조트를 즐길 수 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자.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