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와 전속계약' 선예, 원더걸스 데뷔→결혼·활동 중단→복귀까지..

2018. 8. 10. 14: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29)가 돌아온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약 6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선예는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했다.

원더걸스 리더로 활약을 펼치던 선예는 2013년 캐나다 교포 선교사 제임스 박과 결혼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멈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갈무리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29)가 돌아온다.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는 10일 선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아직 정확한 활동 계획은 세워지지 않았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약 6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거친 선예는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했다.

선예가 속한 원더걸스는 2007년 ‘텔미(Tell me)’, 2008년 ‘쏘 핫(So Hot)’, ‘노바디(NOBODY)’ 등의 히트곡을 연이어 내며 걸그룹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원더걸스 리더로 활약을 펼치던 선예는 2013년 캐나다 교포 선교사 제임스 박과 결혼하면서 연예계 활동을 멈췄다.

선예는 결혼식 전 기자회견을 통해 “가수를 은퇴하는 것이 아니다”며 “언제라고 확답하기 어렵지만, 굳이 방송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제 목소리가 살아있는 한 노래는 계속 할 것”이라고 복귀 가능성을 열어뒀다.

그러나 선예는 2015년 소희와 함께 ‘원더걸스’에서 공식 탈퇴했고, 원더걸스는 지난해 해체했다.

선예가 방송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건 올 초. 선예는 남편, 두 딸과 캐나다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JTBC ‘이방인’을 통해 공개했다.

이후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긍정 검토 중이라는 소식을 전한 선예는 이달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클릭!)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