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지분 인수 外 기업·신한

기사승인 2018-07-31 08:54:14
- + 인쇄

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지분을 획득,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을 전달했다. 신한은행은 2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지분 인수

KB국민은행이 지난 27일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지분 22%를 인수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 소매금융 전문은행인 부코핀 은행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신주인수 적격기관 승인을 받았다.

이 후 한달 만에 약 22% 지분 인수 절차를 마무리짓고 2대 주주가 됐다. 국민은행은 주택금융을 포함한 소매금융, 디지털뱅킹 및 리스크관리 부문 등 역량이전으로 부코핀 은행 가치 증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부코핀 은행은 인도네시아 내 자산 기준 14위인 중형은행으로 총 322개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다. 개인고객 및 SME(Small & Medium Sized Enterprises) 고객 위주 리테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올해 베트남 하노이사무소와 인도 구르가온사무소 지점전환을 위한 현지 예비인가를 획득, 내년 상반기 지점 개점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기업은행,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 전달

기업은행은 30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을 전달했다. 행사에 김도진 행장과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김성조 선수단장 등이 참석했다.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지분 인수 外 기업·신한신한은행, 29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30일 제29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발인원은 총 100명이다. 신·대·홍은 소외계층 금융교육 지원, 영업점 현장학습 등 대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20대 고객 소통채널 홈페이지를 통해 마케팅 활동도 참여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우수 활동자는 해외문화탐방 등 특전이 부여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