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수도권 낮 기온 38도… 제주도 비 소식

기사승인 2018-07-31 00:01:00
- + 인쇄

[오늘날씨] 수도권 낮 기온 38도… 제주도 비 소식

31일 전국에 폭염이 계속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227, 낮 최고기온은 2938도로 예보됐다. 서울과 수원·성남·과천·광명·안산·고양 등 대부분 수도권 지역에 최고기온이 38도에 육박하겠다.

다른 지역도 최고기온이 3536도 안팎으로 예상되며, 열대야 현상도 전국적으로 계속되겠다.

기상청은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하면서 온열질환 및 농··수산물 피해가 우려되므로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는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빗방울이 떨어진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시설물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먼바다에서 1.04.0, 서해 먼바다에서 0.53.0, 동해 먼바다에서 1.02.5로 인다.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는 너울성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해안가와 해수욕장에서는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므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밀물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