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따라 멋따라] 임자만났네, 삼기조아유, 부래미..8월 여름 여행에 '딱'

입력 2018. 7. 28.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때마침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맞춤형 '농촌 여름 휴가지' 다섯 곳을 추려 소개했다.

모두 농촌체험 휴양마을이다.

구석산과 좌구산으로 둘러싸여 아늑한 느낌의 마을은 다도와 향기, 명상을 접목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마을 수영장, 짚 트랙, 목공예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 먹고 자며 재미있게 쉴 수 있는 '농촌체험 휴양마을 5선' 공개
신안 임자만났네마을 '갯골 카약 타기'(웰촌)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은 붐비지 않는 조용한 농촌 여행지를 찾는 것이 어떨까?

때마침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맞춤형 '농촌 여름 휴가지' 다섯 곳을 추려 소개했다.

모두 농촌체험 휴양마을이다.

숙박과 식사,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8월 여름 휴가지 5선은 여행지나 체험프로그램,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서 떠나도 좋다. 그만큼 하고 놀 게 많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5개의 농촌 여행지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경기 이천 부래미마을(웰촌)

▲ 경기권: 이천 부래미마을

경기도 이천의 부래미 마을은 수도권 도시민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포도 수확, 천연염색, 짚공예 등 각양각색의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물놀이할 수 있는 잣나무숲 야외 수영장과 미끄럼틀도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체험, 식사, 숙박 예약은 전화로 가능하다. 다만, 시기에 따라 프로그램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문의하는 게 좋다.

강원 춘천 누리삼마을(웰촌)

▲ 강원권: 춘천 누리삼마을

춘천에서 배로 또는 홍천이나 양양에서 차를 타고 가면 아름다운 산과 소양호를 끼고 있는 춘천 누리삼마을을 만날 수 있다.

숲 속 시원한 공기를 마시고 산나물로 차려진 건강밥상까지 함께 하면 몸과 마음이 절로 힐링 된다.

소양댐 상류의 맑고 깨끗한 누리삼마을 계곡은 체열을 시원하게 내려준다.

또 깜깜한 밤이면 반짝반짝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산삼이 많이 나오기로 유명한 이 곳에서는 마을 특산물로 장뇌삼이 재배되고 있다.

7∼8월에는 춘천 닭갈비축제와 홍천 찰옥수수축제 등 흥겨운 여름 축제도 열린다.

충북 증평 삼기조아유마을(웰촌)

▲ 충청권: 증평 삼기조아유 마을

삼기조아유 마을은 구석산과 충청북도 청원군, 괴산군, 증평군 3군의 기를 모았다 해 '삼기', 그리고 '조아유'라는 친근한 충청도 사투리를 합해서 만들어졌다.

구석산과 좌구산으로 둘러싸여 아늑한 느낌의 마을은 다도와 향기, 명상을 접목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에코백 만들기 같은 프로그램도 있어 색다르다.

마을 잔디밭에 설치된 야외 수영장은 여름철 아이들에겐 그야말로 인기 만점이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마을의 삼기 저수지에서는 수상 레포츠와 오리배를 즐길 수 있다.

후리그물질 체험(웰촌)

▲ 전라권: 신안 '임자 만났네! 마을'

서해 남단 임자도에 있는 임자 만났네! 마을은 특히 여름철에 방문하기 더 좋은 곳이다.

갯고랑 카약체험, 갯벌체험, 후릿그물질 체험 등 바닷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물이 빠져나가 좁아진 갯골을 따라 노를 저으며 갯벌을 관찰하는 '갯골 카약'은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또 트레일러를 타고 임자도를 둘러보고 관광명소인 용난굴을 탐방할 수도 있다.

국내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광해변에서 무더위를 날려보자.

장척 힐링마을 글램핑장(웰촌)

▲ 경상권: 김해 장척 힐링 마을

산꽃마을이라고도 불리는 김해 장척 힐링 마을은 산속에 있어 숲 속에서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특히 야영시설과 글램핑 시설 등이 조성돼 있어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한다.

이 곳에서는 마을 수영장, 짚 트랙, 목공예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치유력을 되새겨보는 숲 해설과 숲 치유 프로그램도 있다.

신어산, 장척산, 도봉산 등 김해의 3곳 명산에 둘러싸인 장척 계곡은 깊고 맑은 물을 자랑한다.

농촌여행 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농촌여행 코스를 지속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olpori@yna.co.kr

☞ '믹스나인' 출연 스펙트럼 멤버 김동윤 사망
☞ 軍장성들, 대통령 입장 20분 전부터 "충성" 경례 연습
☞ 김지은 "안희정에 한 번도 이성 감정 느낀 적 없어"
☞ '아이언맨 수트' 살 수 있다?…한벌에 5억원, 단 9명만
☞ 33살 연하 동거녀 내쫓으려 허위고소한 재력가 실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