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곱창→김부각→박대까지…화사, '1먹방 1감사패' 가나요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7.26 17: 11

그룹 마마무 화사의 먹방이 연일 화제되고 있다. 곱창, 김부각 먹방에 이어 박대까지 화제에 오르며 명실상부 '먹방 완판 스타'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마마무 화사는 25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 출격해 강호동과 한 팀을 지어 각종 먹방을 선보였다. 박대와 쌈, 쌈장 먹방을 선보인 화사는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또 한 번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장악했다. 
앞서 화사는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믿고 보는 먹방 스타 이미지를 선보였다. 화사가 홀로 대낮 곱창 먹방을 선보이면서 전국 곱창 품귀 현상이 발발했고,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곱창을 먹으러 가고 싶다는 엄청난 반향이 이어졌다. 이후 화사는 '나 혼자 산다' 팀을 통해 감사패를 받으며 '곱창 요정'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후 화사는 두번째 출연한 '나 혼자 산다'에서도 간장게장과 김부각을 마음껏 먹으며 또 한 번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두 손으로 게장을 맛있게 먹고, 어머니가 해주신 김부각을 끊임없이 흡입하는 모습으로 또 한 번 온오프라인 반향을 이끌어냈다. 많은 이들이 김부각 판매처를 찾아 주문하는 모습도 이어졌다. 
이에 김부각을 판매하는 한 온라인 판매처 역시 '김부각 대란'이 일어났음을 알리며 김부각 할인 코너를 진행하는 등 '물 들어올 때 노 젓기'를 선보였다. 이후 이 판매처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김부각 판매 촉진에 감사하다는 내용을 담은 감사패를 제작한 사진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먹방만으로 2연속 감사패를 받은 마마무 화사는 '한끼줍쇼'를 통해 박대까지 유행시킬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화사는 26일 OSEN에 "먹방으로 화제가 될 줄 전혀 예상못했다. 원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힐링을 하는 편인데 그런 부분에 많이 공감해주신 것 같고, 먹는 모습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며 "뭐든 잘 먹는 덕분에 먹방요정이라는 별명까지 생기고  좀 더 친근하게 봐주시는거 같아 행복한 마음"이라 밝혔다. 
'1먹방 1감사패' 행보를 걷고 있는 마마무 화사가 박대까지 완판 행진을 펼치며 예상 못한 완판 스타 행진을 걸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MBC, JTBC 방송화면, 김부각 판매처 블로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