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4년 만에 가수로..'당신의 하우스헬퍼' OST 참여

김샛별 2018. 7. 25. 14: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나라가 4년 만에 OST에 참여한다.

이로써 장나라는 지난 2014년 드라마 '미스터 백' OST '하루 종일' 이후 약 4년 만에 OST에 참여하는 것.

이와 관련 장나라가 방송 이후 봇물 터지듯 쏟아진 팬들의 '가수 장나라 소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기꺼이 OST에 참여하게 된 것.

한편 장나라가 참여한 '당신의 하우스헬퍼' OST '썸데이'는 26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나라 '당신은 하우스헬퍼' OST 현장 / 사진=라원문화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장나라가 4년 만에 OST에 참여한다.

장나라는 KBS2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김지선·연출 전우성) OST Part3에 담길 힐링 발라드곡 '썸데이(Someday)'를 선보인다. 이로써 장나라는 지난 2014년 드라마 '미스터 백' OST '하루 종일' 이후 약 4년 만에 OST에 참여하는 것.

무엇보다 장나라는 지난 5월 20일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에 출연, 2002년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히트곡 '스윗 드림(Sweet Dream)'을 열창했다. 16년 만에 가수로서 무대에 오른 장나라의 모습이 현장의 방청객은 물론,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어 장나라는 '그게 정말이니' '4월 이야기' '나도 여자랍니다' 등 또 다른 히트곡들과 함께 한동안 볼 수 없던 가수 장나라로서의 면모를 선보이며 현장을 압도했다. 더욱이 이날 방송에서 장나라는 "최근에 되게 부르고 싶은 노래가 생겼다. 그래서 발성 연습을 병아리처럼 조금씩 하고 있었다"고 말해 가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던 바 있다.

이와 관련 장나라가 방송 이후 봇물 터지듯 쏟아진 팬들의 '가수 장나라 소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기꺼이 OST에 참여하게 된 것. 특히 장나라가 이번에 부른 힐링 발라드곡 '썸데이'는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시기도 결국엔 지나가고 좋은 날이 올 거라 믿으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노래다. 극 중 인생에 가장 힘든 시기에 하우스헬퍼 김지운(하석진)을 만나면서 큰 위로와 힐링을 얻은 임다영(보나)이 마음을 다잡고 힘을 내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장나라는 좀 더 깊어진 감수성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애틋함과 달콤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장나라 소속사 라원문화 측은 "'슈가맨2' 출연 이후 음원 출시에 대한 팬들의 요청이 폭주했다. 장나라가 그동안 보내주신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과감히 참여를 결정했다"며 "오랜만에 노래를 선보이는 만큼, 장나라가 음원 녹음을 앞두고 몇 날 며칠을 홀로 연습을 이어가며 열심히 했다. 더욱 성숙해진 장나라의 감성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장나라가 참여한 '당신의 하우스헬퍼' OST '썸데이'는 26일 저녁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샛별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