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보양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재료인 닭, 장어, 전복 등을 활용한 치킨, 삼계탕, 장어구이 등이 단연 인기 메뉴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외식업계가 앞다퉈 보양식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 여기에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소비 트렌드까지 더해져 올 여름엔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 오븐마루치킨, 만원 초반으로 맛있게 즐기는 ‘고추장불고기치킨’
보양재료인 닭을 활용한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치킨이다. 보양식으로 가장 손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기에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오븐치킨 브랜드 오븐마루치킨은 원기회복에 좋은 닭에 고추장과 조청 그리고 청양고추를 더해 화끈한 매운 맛과 달달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당면과 쌀떡을 더해 식감까지 살렸다. 또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밥 혹은 면을 추가해 치밥이나 치면으로도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보양식이다.

최근 2만원이 넘는 고가의 치킨시대 속에서 만원 초반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은 오븐마루치킨 메뉴의 큰 매력이다. 특히 포장 시 2천원 할인 혜택까지 받아 11,500원이라는 가격에 맛있는 치킨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 맘스터치, 간편하게 즐기는 가정간편식 ‘삼계탕’
맘스터치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삼계탕 2종을 선보였다. 오랜 기간 닭고기 활용 메뉴를 개발하며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크기에 따라 대중삼계탕(800g), 소중삼계탕(600g) 2종으로 나뉜다.

100% 국내산 닭에 찹쌀·인삼·대추를 넣고 긴 시간 우려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선사한다. 상온보관 후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조리가 끝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각각 6900원, 4900원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보양식이다. 

맘스터치의 삼계탕은 특수 매장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맘스터치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GS25, 장어와 전복을 한번에…‘유어스 보양 한정식 도시락’
GS25는 ‘유어스 보양 한정식 도시락’으로 올 여름 고객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만원이 안 되는 합리적인 가격에 장어, 전복, 오리고기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보양 한정식 도시락이다.

민물장어구이와 오리고기와 함께 전복 내장을 넣어 깊은 맛을 살린 전복 볶음밥에 양념 더덕구이와 매콤한 쭈꾸미 낙지볶음, 바싹 불고기, 닭가슴살, 계란말이, 나물 등 11가지 사이드 메뉴로 구성했다. 가격은 7,900원. 직접 요리해먹기 어려운 보양식 재료를 활용해 1인 가구와 2030세대 혼밥족에게 인기가 높다.

◆파파존스, 치킨 사이드메뉴 ‘단돈 100원’
프리미엄 피자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삼복을 맞아 ‘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피자 구매 시 치킨 사이드메뉴인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 2종 중 1가지를 1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로 초복(17일), 중복(27일), 말복(8월16일)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중이다.

이벤트 대상 피자는 파파존스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스파이시 치킨랜치’, ‘프리미엄 직화 불고기’, ‘올미트’,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룸’, ‘더블 치즈버거’ 등 인기 피자 7종으로 구성했으며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무더위에 지친 고객의 기력 보강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파파존스의 인기피자와 단돈 1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사이드메뉴와 함께 더위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죽이야기, 보양죽 함께해요
한식 웰빙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삼복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죽이야기 보양죽 이름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300명에게 인삼닭죽을 증정한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이번 ‘죽이야기 보양죽 이름 맞추기’ 이벤트는 기력이 저하되는 여름철에 먹기 좋은 죽이야기 대표 보양죽 메뉴의 이름를 맞추는 이벤트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포스터 내 큐알코드(QR code)와 죽이야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인삼닭죽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3일 죽이야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삼닭죽은 죽이야기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 안심살과 기력 회복에 좋은 인삼을 사용해 건강한 보양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9,000원.

죽이야기는 ‘죽이 약이다’라는 캐치프라이즈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인삼닭죽 이외에도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에 다양한 해산물과 새송이버섯 등을 더한 ‘삼복누룽지탕’, ‘오복누룽지탕’과 닭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팔복누룽지탕’, ‘구복누룽지탕’ 등 여름철 특별한 보양식으로 적합한 메뉴들이 다수 마련돼있다.

◆ 풀잎채, 보양대첩 선보여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가 여름을 맞아 여름 신메뉴 1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풀잎채 여름 신메뉴의 개발 컨셉은 '보양대첩'이다.

풀잎채 여름 신메뉴는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인 닭을 중심으로 마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부제도 '너마늘 위한 닭'이라 이름 붙였다. 닭요리는 특별히 보양특선 4코스로 준비했다.

닭 반마리에 야콘, 인삼, 대추, 한약재 등을 넣고 푹 고아낸 야콘반계탕, 즉석에서 볶은 춘천식 닭갈비에 갖은 야채와 마늘 토핑을 듬뿍 올려낸 춘천닭갈비 그맛, 닭갈비 양념에 매콤하게 볶아 즐기는 닭갈비볶음밥, 마무리 별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여름보양 삼계죽 등이 풀잎채가 추천하는 보양특선 4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