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베-워마드, 노회찬 원내대표 사망 조롱…“회찬하다”


입력 2018.07.24 00:19 수정 2018.07.24 06:18        서정권 기자
ⓒ워마드 게시판 ⓒ워마드 게시판
‘일베’와 ‘워마드’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을 조롱하는 글과 사진들이 올라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3일 극우 성향 인터넷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는 노 원내대표의 사망을 연회에 비유하며, 잔치국수를 사먹고 왔다는 인증 사진이 올라왔다.

한 이용자는 “잔치국수를 먹으려고 휴게소에 들렀다”며 “기분 XX 좋다. 죽으면 못 먹는 구슬 아이스크림까지 먹고 있다”라고 적어 누리꾼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그런가 하면 남성 혐오 온라인 커뮤니티인 '워마드(Womad)'에도 혐오 관련 게시글이 넘쳤다.

이날 한 이용자는 아파트에서 투신자살한 사람을 ‘회찬하다’라는 이름으로 부르자고 주장했다.

워마드는 자살한 남성의 이름을 따서 ‘재기하다’(고 성재기 전 남성연대 대표), ‘종현하다’(가수 고 김종현), ‘태일하다’(고 전태일 열사) 등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 노 원내대표의 페이스북에도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자살 축하한다” “다시는 태어나지 말라” “오늘 너 덕에 많이 웃는다”는 등의 인격 모독적 댓글이 쏟아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UIO****) 어떻게 하면 이렇게까지 할 수 있는 거지?” “(UINN****) 너무 충격적이어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UI888****)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지는 못할 망정” “(RTT****) 이 사이트들 왜 안 없어지는 거지?” “(UN891***) 심각하다 심각해”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정권 기자 (mtrepc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서정권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