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1·22일

단지 심었을 뿐인데 꽃이 나를 살렸다

■다큐 공감 (KBS1 토 오후 7시10분) = 한 송이 꽃을 키운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서, 강원도 홍천의 산골짜기에 들어가 15년 동안 야생화 300여종을 심어 온 이상범씨는 “꽃을 통해 마음의 치유를 얻었고, 꽃들이 나를 살렸다”고 말한다. 벼농사가 시작되는 농번기에도 농삿일을 하는 게 아니라 그는 밭에 올라가 꽃씨부터 심는다. 남들은 한창 김매기를 하는 농번기에 이씨는 꽃밭의 풀을 뽑느라 바쁘다. 그는 사람살이의 이치를 야생화에게서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이씨가 꽃을 키우며 배운 삶의 지혜를 함께 나눠본다.

6주 만에 돌아온 희열…“보고 싶었어”

■유희열의 스케치북(KBS2 토 오후 10시45분) = 6주 만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돌아온다. 유희열의 재치 있는 입담과 수준 높은 음악으로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뮤직 토크쇼가 다시 시작된다. 자우림, 필굿패밀리(윤미래+타이거JK+Bizzy+주노플로), 박정민, 마마무, 크리샤 츄가 출연하며 어떤 무대가 펼쳐질지 팬들의 관심을 모은다. 가수 윤미래는 남편 타이거JK와 함께 3년 만에 <유희열의 스케치북> 무대에 올라 신곡을 들려준다. 편안하면서도 음악적 전문성을 놓치지 않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펼쳐진다.

톰 크루즈씨, 한국 미션은 어떤가요?

■런닝맨(SBS 일 오후 4시50분) = <런닝맨>과 ‘미션임파서블6’ 멤버들의 대결이 펼쳐진다.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와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가 <런닝맨>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한다. 모든 미션에 통달한 9년차 <런닝맨> 멤버들과 첩보 끝판왕 ‘미션 임파서블6’ 멤버들이 색다른 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려 아홉 번이나 내한을 할 정도로 한국을 사랑하는 톰 크루즈의 새로운 <런닝맨> ‘입덕 영상’도 탄생할지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런닝맨> 멤버들과 ‘미션임파서블6’팀이 만나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Today`s HOT
UCLA 캠퍼스 쓰레기 치우는 인부들 호주 시드니 대학교 이-팔 맞불 시위 갱단 무법천지 아이티, 집 떠나는 주민들 폭우로 주민 대피령 내려진 텍사스주
불타는 해리포터 성 해리슨 튤립 축제
체감 50도, 필리핀 덮친 폭염 올림픽 앞둔 프랑스 노동절 시위
인도 카사라, 마른땅 위 우물 마드리드에서 열린 국제 노동자의 날 집회 경찰과 충돌한 이스탄불 노동절 집회 시위대 케냐 유명 사파리 관광지 폭우로 침수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