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는?…호그라이더·윤성빈·평창올림픽 동상

기사승인 2018-07-16 10:55:35
- + 인쇄

경기도 의정부고등학교의 졸업사진 촬영 과정이 인터넷으로 생중계됐다.

경기도교육청은 16일 오전 9시30분 학교 현장을 다루는 자체 방송 프로그램인 '레알 스쿨'을 통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과정을 소개했다.

이날 영상에서 의정부고 학생회장 김예성 군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으며 졸업사진 문화를 바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1학년때부터 캐릭터를 연구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의정부고 교감은 "만약 3학년 학생으로 돌아간다면 어떤 분장을 하겠느냐?"라는 질문에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5만원 속에 등장하는 신사임당의 모습을 할 것 같다"고 답했다.

평창 올림픽 선수촌 동상을 재연한 학생은 몸에 페인트를 칠하며 “졸업사진 완성도를 위해 얼굴은 포기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생중계에 등장한 것은 3학년 학급 중 2개 반이다. 또 다른 학생들은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엘 디아블로, 영화 ‘그것’의 피에로,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캐릭터인 호그라이더,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시리얼 ‘오레오오즈’ TV 광고 속 등장하는 마시멜로 캐릭터를 분장으로 재현해냈다. 

호그라이더 분장을 한 학생은 “(망치 소품을 만들기 위해) 이틀 밤을 새웠다”고 말했다. 피에로를 흉내 낸 학생은 “며칠 전부터 돌아다니며 의상을 구입하고 수작업으로 수선했다”며 “오늘 새벽 6시부터 일어나 분장했다”고 전했다.

2부 방송은 오전 11시 시작이다.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