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아이돌, 눕방부터 여장까지 '파격적인 이색 공약 실천' [상반기결산]

김한길 기자 2018. 7. 15. 1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미 마마무 갓세븐 빅스 여자친구 방탄소년단 워너원 뉴이스트W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2018년 상반기에도 아이돌 그룹들의 데뷔와 컴백이 줄을 이었다. 그중에서도 각종 음원차트와 음악방송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다수의 아이돌은 트로피 수상에만 그치지 않고, 파격적인 이색 공약을 실천함으로써 팬들을 즐겁게 했다. 눈에 띄었던 공약을 실천한 아이돌이 누가 있었는지 살펴보았다.

◆ 선미, 맨발의 무대

선미는 지난 1월 25일 방송된 케이블TV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주인공'으로 청하의 '롤러코스터'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날 선미는 1위 발표 전, 공약으로 "맨발의 패기를 보여주겠다"고 말해 기대를 모은 바.

이후 당당히 1위를 거머쥔 선미는 "매서운 한파 속에도 저를 응원하러 와주신 팬들께 감사하다. 그리고 저의 팬이 아닌데도 호응해주신 다른 팬들께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선미는 신고 있던 하이힐 지퍼를 내리더니 거침없이 맨발로 앙코르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 마마무(MAMAMOO), 눕방(누워서 하는 방송)


마마무는 3월 15일 방송된 케이블TV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별이 빛나는 밤'으로 모모랜드 '뿜뿜'을 제치고 1위 트로피를 획득했다. 마마무는 "기존 스타일을 과감하게 놓고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마마무는 이색 1위 공약을 펼쳤다. 즉석에서 멤버들끼리 가위바위보를 하더니 화사가 당첨, 멤버들은 바닥에 드러누운 화사를 굴리기 시작했다. 이어 화사는 누운 채 다리를 흔들며 노래해 웃음을 자아냈다.

◆ 갓세븐(GOT7), 어여쁜 소녀로


갓세븐은 3월 23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룩(Look)'으로 마마무를 꺾고 1위에 올랐다. 1위에 오른 갓세븐은 "가장 중요한 팬 정말 감사한다. 같이 만든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갓세븐은 수상에 앞서 볼터치와 사과머리를 공약으로 내세운 바. 이어 앙코르 무대에서 약속대로 즉석에서 볼터치를 하기 시작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은 서로 볼터치를 해주는 것은 물론, 사과머리도 함께 해주며 공약을 이행했다. 그야말로 어여쁜 소녀로 변신한 갓세븐이었다.

◆ 꽃이 된 빅스(VIXX)


빅스는 4월 24일 방송된 케이블TV SBS MTV '더쇼'에 출연해 타이틀곡 '향(Scentist)'으로 컴백과 동시에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가요계를 대표하는 '콘셉트돌'답게 향을 다루는 조향사라는 독특한 콘셉트에 감각적인 노래와 파워풀한 안무까지 다방면에서 공을 들인 고퀄리티 결과물을 선보였다.

특히 콘셉트와 어울리는 공약도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귀여운 공약을 준비했다"고 밝힌 만큼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빅스는 기존의 카리스마를 내려놓고, 향기가 피어나는 듯한 꽃받침 포즈를 취하며 앙코르 무대를 선사해 반전 매력을 여실히 뽐냈다.

◆ 여자친구(GFRIEND), 로봇춤


여자친구는 5월 1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밤'으로 로꼬&화사의 '주지마'를 제치고 1위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특히 여자친구는 무대에 앞서 "'밤' 안무를 팝핀 버전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예고해 기대를 모은 바.

1위의 영예를 안은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을 위해 애써 주신 모든 분들과 우리 노래를 사랑해주고 들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예고한 대로 팝핀 버전으로 앙코르 무대를 소화했다. 여자친구는 마치 로봇과 같은 표정과 몸짓으로 팬들의 폭소를 유발했다.

◆ 방탄소년단(BTS), 특급 포즈


방탄소년단은 6월 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을 꺾고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마지막 활동까지 잘 마무리할 수 있게 응원해준 팬들께 감사하다"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1위 공약으로 자신들만의 '특급 포즈' 릴레이를 해 시선을 강탈했다. 그 가운데 제이홉과 정국은 가사에 맞춰 손을 맞대고 거울 퍼포먼스를 선보여 팬들을 열광케 했다.

◆ 워너원(Wanna One), 코믹 분장


워너원은 6월 1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1위 후보에 오른 AOA와 각각 '무대 위에서 메이크업 더하기'와 '무대 위에서 메이크업 지우기' 공약을 내걸었다. 이후 워너원이 1위로 호명됐고, 워너원은 "팬들이 준 상이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후 워너원은 앙코르 무대를 가졌고, 멤버들은 옹성우의 얼굴을 도화지 삼아 그림을 그리며 공약을 이행했다. 옹성우는 멤버들이 자신의 얼굴에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도록 가만히 서서 공약에 몸을 맡겨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멤버들은 옹성우의 얼굴에 수염과 볼터치, 다크서클은 물론, 입술은 새빨갛게 칠했다. 이런 멤버들의 장난기 넘치는 모습에 팬들도 환호로 답했다.

◆ 뉴이스트W(NU`EST W), 헹가래 퍼포먼스


뉴이스트 W는 7월 6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데자부(Dejavu)'로 음악 방송 첫 번째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특히 뉴이스트 W는 1위 발표 후 감격스러운 모습으로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을 뿐만 아니라, 앞서 1위 공약으로 내걸었던 헹가래를 하며 자축했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방송화면 캡처]

빅스 여자친구 방탄소년단|선미 마마무 갓세븐|워너원 뉴이스트W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