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7주년 맞은 '사이퍼즈'..."사이퍼즈다운 업데이트 이어가겠다"

최종봉2018-07-07 19:53

넥슨은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올해로 서비스 7주년을 맞은 '사이퍼즈'를 기념해 400명의 유저와 함께 '6+1th 애니버서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퍼즈'의 e스포츠 행사인 '2018 액션토너먼트 리그(이하 액션토너먼트)'의 봄/여름 시즌 파이널 경기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발표까지 이어졌다.

먼저 진행된 '액션토너먼트' 결승전에서는 봄 시즌 우승을 거둔 '크라운'과 '여름 시즌 준우승을 거둔 '막스맨'이 총상금 1500만 원(우승 1000만 원, 준우승 500만 원)을 두고 3판 2선승제로 경기를 치렀다.

1세트와 2세트에서 각각 승리를 거둔 두 팀은 마지막 3세트에서 승패가 갈렸다. 한타 싸움에서 승기를 잡은 '크라운'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완벽한 운영을 선보이면서 최종 우승을 거뒀다.
우승 상금 전달 뒤에는 '사이퍼즈'의 이광수(제키엘), 박안영(아이작), 강희선(헬레나) 성우들이 등장해 현장에서 즉석 연기를 펼쳤다.

여름 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12일 신규 캐릭터 '시드니'가 추가된다. '시드니'는 전기를 다루는 능력자로 상대방을 견제하고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서포터 캐릭터다.

'시드니'의 궁극기를 이용하면 아군의 체력이 1 미만으로 감소하지 않아 극적인 상황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송지형 디렉터는"신규 캐릭터 '시드니'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불 능력자 캐릭터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 맵 개편 및 공식전 도입과 함께 진행된다. 현재 개발팀에서 작업 중에 있으며 가을 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코스튬을 합성 할 수 있는 '르블랑 브띠끄 시스템', 전투아이템 합성 시스템 개편, 상태이상 인터페이스 추가, 캐릭터 컷신 추가 등 게임 내 인터페이스와 편의 기능도 개선된다.
 
다음은 송지형 사이퍼즈 디렉터와 김태영 사이퍼즈 라이브 팀장과의 질의응답

▲왼쪽부터 김태영 사이퍼즈 라이브 팀장, 송지형 사이퍼즈 디렉터

-첫 행사 소감이 궁금하다
송지형 디렉터=오늘 처음으로 유저를 만나는 자리였다. 유저 분들이 '사이퍼즈'에 열정적으로 반응해서 기분이 좋았다.

-전장의 변화가 생긴다고 말했다
송지형 디렉터=지금까지는 전장의 큰 변화가 없어서 유저들이 지루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급작스러운 변화보다는 하나씩 변화를 주고 맵별 특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시드니'의 스킬이 궁금하다
송지형 디렉터=R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과 연결되는데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연결이 된다. 연결이 되면 이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일정 거리를 벗어나게 되면 연결이 해제가 된다. 궁극기는 기존 형태에 없는 것을 많이 고민해 제작했다.

-불을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도 추가된다고 했는데
송지형 디렉터=현재 계획은 있으나 설명을 하기는 어려운 상태다.

-'사이퍼즈' 개발 조직의 정비는 어떻게 됐나
송지형 디렉터=지금은 프로세서 개선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조직을 정비했다.

-신규 캐릭터 주기는 어떻게 되나
송지형 디렉터=내부에서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출시 간격을 좁히는 형태로 고민을 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아이템 의존도를 낮출 계획인가
송지형 디렉터=내부적으로도 많은 고민을 했다. 극단적으로 아이템을 전면 무료화까지 논의 했다. 전투 아이템도 유저에게는 재화이기에 하루 앞에 배포할 경우 기존 유저들의 상실감이 클 것으라 생각했다. 일단 전투 아이템을 없애기 보다는 허들을 낮춰서 아이템을 획득하기 쉽게 만들어가고 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 중인가
김태형 라이브 팀장=신규 캐릭터가 나오면 복귀나 신규 유저가 들어오게 된다. 이 시점에 맞춰서 강한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신규 캐릭터 '시드니' 공개 시점에 맞춰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캐럴 보이스 팩 업데이트가 늦어진 이유는
송지형 디렉터=캐럴의 성우는 프로 성우가 아니었고 '보이스 오브 사이퍼즈' 성우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유저다. 아무래도 프로 성우가 아니다 보니까 캐럴 보이스 팩을 출시하는 것에서 내부에서 망설이고 되는 상황이었다. 최근 캐럴 보이스 팩을 내달라는 유저의 반응이 많아서 이번에 내게 되겠다.

-'던전앤파이터'와 세계관 연결고리가 조금 낮아진 느낌인데
송지형 디렉터=해당 부분은 던전앤파이터 쪽과 협의가 돼야 하기에 독단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부분이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송지형 디렉터='사이퍼즈'다운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고 생각한다. 이전에 사이퍼즈에 어울리지 않는 콘텐츠도 업데이트된 것으로 알고 있다. 앞으로 사이퍼즈다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한편, 네오플은 '사이퍼즈' 7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시드니 스페셜 헤어 2'와 '7주년 칭호'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3'개를 선물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