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에이핑크 집중조명 "한층 성숙된 모습으로 대담한 귀환"

뉴스엔 2018. 7. 5. 14: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에서 에이핑크 미니 7집 'ONE & SIX'의 타이틀곡 '1도 없어'를 집중 조명했다.

한편 지난 7월2일 미니 7집 'ONE & SIX'를 발매하고, 신곡 '1도 없어'로 돌아온 에이핑크는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에서 에이핑크 미니 7집 ‘ONE & SIX’의 타이틀곡 ‘1도 없어’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지난 7월2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이핑크 ‘1도 없어(I’m So Sick)’로 대담한 귀환 (Apink Makes Bold Return With 'I'm So Sick: Watch the Music Video)’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1도 없어’에 대해 “최고의 신스와 목소리를 비튼 보컬 기법이 돋보이는 ‘1도 없어'는 여섯 보컬리트스가 원망의 작별을 고하면서, 매끄러운 하우스 비트로 그루브가 더해진 곡”이라며 “이번 신곡은 한국의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의 곡으로, 강한 멜로디와 극적인 전이, '우 나나나나'라는 오토튠된 강렬한 후렴구를 가미해 기존 에이핑크의 감성적인 느낌과는 다른 느낌을 줬다”고 자세히 분석해 에이핑크의 새로운 변화를 언급했다.

또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1도 없어’ 뮤직비디오에서 여섯 멤버는 여성적이고 밝은 느낌을 탈피해 이전의 부드럽고 소녀 같은 스타일과는 다른 그들만의 카리스마를 극대화하는 한층 성숙한 룩을 선보이며 관능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특히 ‘1도 없어’는 특정한 스토리라인을 따르지 않고, 여성들 각자의 이별한 모습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줬으며, 전반적인 연출로 뮤직비디오 사이에 드라마틱한 이별 장면을 배치했다”고 설명, 에이핑크 멤버들의 변화된 관능적 스타일과 뮤직비디오의 기법에 주목해 시선을 끌었다.

앞서 에이핑크는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에서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3집 ‘Pink Revolution’으로 12위를, 2017년 발매한 미니 6집 'Pink UP'으로 14위를 차지한 데 이어, 빌보드에서 이번 미니 7집 ‘ONE & SIX’를 집중 조명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에이핑크는 신곡 ‘1도 없어’로 음원 발매 당일인 2일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지난 7월 3일 기준 일본을 비롯해 프랑스, 포르투갈, 호주, 싱가포르,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로 화제를 모으며 8년차 걸그룹으로서 여전히 건재함을 과시했다.

아이튠즈와 함께 해외 인기를 파악할 수 있는 주요한 지표인 유튜브에서의 반응도 심상치 않다. ‘1도 없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48시간이 채 안돼 유튜브 조회수 600만뷰를 돌파, 1,000만뷰를 향해가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7월2일 미니 7집 ‘ONE & SIX’를 발매하고, 신곡 ‘1도 없어’로 돌아온 에이핑크는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또 에이핑크는 오는 8월 홍콩을 시작으로 여러 지역에서 ‘2018 에이핑크 아시아 투어(2018 Apink Asia Tour)’를 개최한다.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강동원X정우성 ‘인랑’ 세계관, 놀라운데 섹시하기까지 하다니장성규,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과 인증샷 “표정관리 실패”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고우리→고나은 근황, 슬리퍼 신어도 굴욕없는 각선미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청바지에 흰티셔츠만 입어도 우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