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멕시코] 팽팽한 전반전, 브라질 vs 멕시코 0-0 접전
입력 : 2018.07.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브라질과 멕시코가 팽팽한 접전 끝에 득점 없이 전반을 마쳤다.

브라질과 멕시코는 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16강전을 치르고 있으며, 현재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0-0 동률이다.

▲ 라인업 : 네이마르 vs 치차리토
브라질(4-2-3-1) : 알리송(GK) – 필리페 루이스, 미란다, 치아구 시우바, 파그너 – 카세미루, 파울리뉴 – 네이마르, 쿠티뉴, 윌리안 – 제주스
멕시코(4-3-3) : 오초아(GK) – 가야르도, 살세도, 아얄라, 알라베스 – 과르다도, 마르케스, 에레라 – 로사노, 치차리토, 벨라

▲전반 리뷰: 멕시코 압박, 네이마르 날카로운 공격

브라질은 전반 4분 네이마르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그러나 멕시코 골키퍼 오초아 정면으로 향해 골로 잇지 못했다.

이후 멕시코는 날카로운 전방 압박과 빠른 역습으로 브라질을 괴롭혔다. 브라질은 마지막 육탄방어 수비로 위기를 넘겼다.

브라질은 네이마르를 중심으로 분위기를 되찾았다. 네이마르가 전반 24분 왼 측면서 단독 돌파에 의한 슈팅은 오초아의 선방에 걸렸다. 2분 뒤 쿠티뉴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높이 떴다.

이후 브라질 공격은 더 무서웠다. 제주스가 전반 32분 시도한 슈팅은 오초아에게 막혔고, 39분 네이마르 프리킥은 크로스바 위를 살짝 넘어섰다. 더 이상 득점 없이 0-0으로 후반전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