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문장' 조현우..MOM 이어 리버풀 이적설까지

온누리 2018. 6. 29. 0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 기적의 독일전의 최우수 선수는 골을 넣은 선수들이 아니라 수문장 조현우 선수였습니다. 이번 월드컵 최고의 발견이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골키퍼를 보는 눈이 남다를 수밖에 없는 잉글랜드 리버풀 팬들은 조현우를 영입해달라 계속 요구를 하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어떻게 차도 다 막아내는 조현우 때문에 독일 선수들은 허탈한 표정만 지었습니다.

우리 골문에 쏟아진 26개의 슛.

그 가운데 7개의 결정적 골 기회를 막아낸 조현우가 있어 통쾌한 2골도 가능했습니다.

스웨덴과 첫 경기가 끝나고 '꿈같은 시작으로 기회를 잡았다'고 칭찬한 국제축구연맹 FIFA는 독일과 마지막 경기 뒤, 조현우를 최고의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조현우/축구 대표팀 : 다 저한테 와서 너 때문에 이겼다고 얘기를 하는데 저는 진짜 형들이 몸 날리면서 막아준 게 더 힘이 됐거든요.]

조현우의 선방에 지구 반대편 축구 팬들도 들썩였습니다.

지난달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골키퍼 카리우스의 어이없는 실수로 우승컵을 놓친 잉글랜드 리버풀 팬들은 하루종일 조현우를 영입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예측하기 힘든 돌발상황에서 몸을 던져 슛을 막아내는 조현우.

프로축구 대구에 입단한 지 5년 만에 K리그 최고 골키퍼로 뽑혔고, 생애 첫 월드컵에 발탁됐지만 후보 골키퍼로 여겨졌습니다.

아무도 알지 못하던 무명 골키퍼의 반전 드라마.

축구팬들은 조현우를 "러시아 월드컵 최고의 발견"이라 평가합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