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바로 먹는 참치 '더참치 투고'로 간편식 시장 공략

윤수희 기자 2018. 6. 26. 17: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는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TO GO) 5종(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더참치' 3종이 밥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었다면 더참치 투고는 참치 자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이라고 동원F&B는 설명했다.

동원F&B는 더참치 투고 등 바로 먹는 참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동원참치를 활용한 콜라보 제품들을 선보이는 투트랙 전략으로 가정간편식으로서의 활용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News1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동원F&B는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TO GO) 5종(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더참치 투고는 식재료나 밥 반찬이 아닌 그 자체로 간식이 되는 신개념 참치라고 동원은 소개했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것으로 동원 F&B는 지난해부터 '바로 먹는 참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더참치' 3종이 밥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었다면 더참치 투고는 참치 자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이라고 동원F&B는 설명했다.

참치캔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은 찌개나 볶음에 활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내주지만 샐러드나 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편 요리에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았다. 더참치 투고는 '노 드레인'(No Drain) 공법을 적용해 기름이 참치 살코기에 스며들어 기름이 흐르지 않으면서도 식감이 촉촉하다는 평이다.

또 소포장 파우치에 1인분 기준으로 담겨있어 다양한 야외활동 중 간편한 나들이 음식에 손쉽게 활용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파우치를 뜯기만 하면 간단한 영양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더참치 투고 레몬페퍼'는 참치에 상큼한 레몬즙과 후추로 풍미를 더해 신선한 샐러드에 넣어 먹기 좋은 제품이며, '더참치 투고 크림&버터'는 부드러운 크림버터와 고소한 체다치즈 시즈닝이 참치와 어우러져 샌드위치나 빵에 넣어 먹기 알맞다.

'더참치 투고 칠리'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콤한 칠리소스로 참치를 버무린 제품으로 나쵸나 감자튀김 등 간단한 맥주 안주에 곁들여 먹기 좋다. '더참치 투고 바비큐'는 바비큐 특유의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맛과 참치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햄버거나 또띠아에 활용하게 좋고 '더참치 투고 키즈'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와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DHA 성분을 더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2개월간 운영됐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됐는데, 준비했던 물량이 보름 만에 매진되고 추가 물량을 생산해 당초 목표 수량의 3배 이상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동원F&B는 더참치 투고 등 바로 먹는 참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동원참치를 활용한 콜라보 제품들을 선보이는 투트랙 전략으로 가정간편식으로서의 활용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6년 국내 3대 편의점(세븐일레븐, CU, GS25)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한 참치를 활용한 전용상품은 5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과 협업을 통해 출시한 '동원참치라면'은 참치가 들어간 컵라면으로 출시 첫 달에만 70만 개가 팔렸고, 6개월간 세븐일레븐 컵라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그 해 9월에 출시한 '동원참치 삼각김밥' 또한 출시와 동시에 세븐일레븐 삼각김밥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동원F&B는 올해부터는 다른 식품과 접목하는 차원을 넘어 타사와의 협업을 통한 레시피 마케팅 등으로 콜라보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롯데제과와의 협업을 통해 동원참치와 꼬깔콘을 활용한 다양한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했다. 올해 출시되는 꼬깔콘 3종(고소한맛, 군옥수수맛, 매콤달콤한맛)의 봉지 뒷면에는 각각 동원참치와 꼬깔콘을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인쇄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참치캔이 가진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가정간편식 시장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더참치와 더참치 투고에 이어 올해 한끼 대용식 참치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바로 먹는 참치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ews1

ysh@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