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 S탠바이] 일본vs콜롬비아 선발 명단 확정..'혼다‧하메스 제외'

이형주 기자 2018. 6. 19. 2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조 첫 승을 가져갈 팀은 어디가 될까.

일본과 콜롬비아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란스크에 위치한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안팎으로 혼란한 상황, 첫 경기 승리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콜롬비아는 'AGAIN 2014'을 꿈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발 라인업을 발표한 일본과 콜롬비아, 사진 속 인물은 쇼지 겐(좌측)과 하메스 로드리게스(우측)
선발 라인업

[STN스포츠(월드컵특별취재팀)=이형주 기자]

H조 첫 승을 가져갈 팀은 어디가 될까.

일본과 콜롬비아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란스크에 위치한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일본은 지난 4월 바히드 할릴호지치 감독을 소송 끝에 경질하는 초강수를 뒀다. 이후 니시노 아키라 감독을 선임했으나 평가전 경기력이 좋지 않았다. 안팎으로 혼란한 상황, 첫 경기 승리로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콜롬비아는 'AGAIN 2014'을 꿈꾼다. 지난 대회 콜롬비아는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앞세워 화끈한 공격 축구를 펼쳤다. 이에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다. 당시 전력을 유지하고 있는 콜롬비아는 이번 대회에서 더 큰 돌풍을 쓰겠다는 각오다.

일본 니시노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 니시노는 마가와시마 에이지, 나가토모 유토, 쇼지 겐, 요시다 마야, 사카이 히로키, 이누이 다케시, 하세베 마코토, 오사코 유야, 카가와 신지, 하라구치 겐키, 시바시키 가쿠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콜롬비아 호세 페케르만 감독은 다비드 오스피나, 호안 모히카, 오스카 무리요, 다빈손 산체스, 산티아고 아리아스, 헤페르손 레르마, 카를로스 산체스, 호세 이즈키에르도, 후안 퀸테로, 후안 콰드라도, 라다멜 팔카오를 내세웠다. 포메이션은 4-2-3-1로 예상된다.

사진=뉴시스/AP, FIFA 홈페이지 캡처

total87910@stnsports.co.kr

▶[스포츠의 모든 것! 스포츠전문방송 STN스포츠]

▶[케이블 딜라이브 CH.156/IPTV 올레KT CH.267]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