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남성의원들 '파란머리' 변신..투표율 60% 공약 이행

2018. 6. 14.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남성 의원들이 6·13 지방선거 투표율 60% 돌파를 기념해 머리를 파랗게 물들였다.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이 60%를 넘을 경우 김민기·김영호·임종성·김정우·김영진 등 5명의 남성 의원이 '스포츠머리'로 짧게 깎고 파란색 염색을 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앞서 진선미·백혜련·박경미·유은혜·이재정 등 민주당 여성 의원 5명도 사전투표율 20% 달성 이후 공약 이행을 위해 머리를 파랗게 물들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기에 경례하는 파란머리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1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짧고 파란색으로 머리를 염색한 의원들이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이들은 6.13 지방선거 투표율이 60%를 넘을 경우 머리를 짧게 깎고 파란색 염색을 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kjhpress@yna.co.kr
'파란머리' 염색한 민주당 김정우(왼쪽)·임종성(오른쪽) 의원 <김정우·임종성 의원 페이스북>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남성 의원들이 6·13 지방선거 투표율 60% 돌파를 기념해 머리를 파랗게 물들였다.

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 투표율이 60%를 넘을 경우 김민기·김영호·임종성·김정우·김영진 등 5명의 남성 의원이 '스포츠머리'로 짧게 깎고 파란색 염색을 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지방선거 잠정 투표율이 60.2%를 기록하자 이들 민주당 의원은 14일 약속을 이행했다.

김정우 의원은 페이스북에 "어젯밤 늦게부터 오늘 새벽까지 탈색을 거쳐 파란색으로 머리를 염색하고 스포츠컷했다"는 글과 함께 '파란머리 인증샷'을 남겼다.

김 의원은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평화의 길을 선택해주신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썼다.

임종성 의원도 "파란머리 잘 어울리나요?"라며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렸다.

그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국민의 열망은 60.2%라는 투표율을 만들었다. 역대 지방선거 가운데 두번째로 높은 투표율"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는 국민 여러분의 뜻을 기억하고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기·김영호·김영진 의원도 조만간 염색을 한 뒤 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진선미·백혜련·박경미·유은혜·이재정 등 민주당 여성 의원 5명도 사전투표율 20% 달성 이후 공약 이행을 위해 머리를 파랗게 물들였다.

민주당, 사전투표율 20% 이상 '파란머리 염색' 공약 이행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10일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20%를 넘으면 여성 의원 5명이 파란색으로 머리를 염색한다는 공약을 이행했다. 진선미 원내수석부대표(왼쪽부터), 백혜련 대변인, 박경미 원내대변인, 유은혜 의원, 이재정 의원이 파란 머리 염색을 했다. 사전투표율은 20.14%로 집계됐다. 2018.6.10 [각 의원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photo@yna.co.kr

charge@yna.co.kr

☞ '내 선거비는?'…득표율 1%에 울고 웃는 후보들
☞ 부산 이색 당선인…'25세' '박근혜' 눈이 가네
☞ 너구리 25층 외벽등반…20시간 구조작전에 지구촌 들썩
☞ 민주 남성의원들 '파란머리' 변신…투표율 때문?
☞ '평생 못잊을 한사람'…꼬마소녀 이사하는 날 무슨 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