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정치

[레이더P] [영상] 날 좀 보소…흥미만발 지방선거 이색 뮤비

박선영 기자
입력 : 
2018-06-07 10:09:37

글자크기 설정

각 정당 홍보영상
■ 더불어민주당 : 더치페이 어깨춤
추미애 대표와 박주민 의원은 당 후원회 '더치페이' 홍보 영상에 출연, 무표정한 얼굴로 어깨춤을 선보였다.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는 서울시장 면접에 도전하는 '지원자' 컨셉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가면을 쓰고 등장한 또 한명의 '박원순'은 속마음을 그대로 담은 답변을 쏟아냈다.



■ 자유한국당: 아기상어 율동
자유한국당은 지방선거 로고송인 동요 '아기상어'에 맞춰 김성태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춤을 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의원들은 손가락으로 연신 '2'번을 그리며 지지를 호소한다.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와 배현진 송파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도 '아기상어' 댄스에 합류했다.



■ 바른미래당 : 안철수 팝니다
바른미래당은 걸그룹 모모랜드의 '뿜뿜'을 개사한 로고송과 유승민 공동대표 등의 얼굴이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에서 박종진 송파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를 상품처럼 소개하며 지지를 당부한다. 자신을 '자매품'이라 칭하며 홍보를 펼친다.



■ 정의당 : 차카오페이와 5飛2落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당 후원계좌 '차카오페이'를 홍보하기 위해 나섰다. 심 의원은 초콜렛·과일음료·분유 등 과거 인기 광고들을 그대로 재현했다. 신장식 사무총장은 마치 인강(인터넷 강의)를 하듯 당의 지방선거 슬로건인 오비이락(5飛2落)을 설명했다.

[박선영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