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경하 사태' 일급비밀 측 "활동중단, 항소심 집중"

문지연 2018. 5. 31. 1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그룹 일급비밀의 멤버 이경하가 최근 1심 법원에서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31일 일급비밀 측은 이같은 사실에 대해 "강제추행은 사실무근이며 항소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일급비밀 측은 31일 "끝까지 항소할 계획"이라며 "출연 예정이었던 Mnet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추후 모든 공식 스케줄과 활동을 중단하고 관련 사건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아이돌그룹 일급비밀의 멤버 이경하가 최근 1심 법원에서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법원은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도 함께 명령했다 이에 일급비밀이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

31일 일급비밀 측은 이같은 사실에 대해 "강제추행은 사실무근이며 항소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경하는 데뷔 전 동갑 여성 A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고있다. 지난해에는 A씨가 이경하를 고소했으며 지난 1심 재판에서 해당 형을 선고받았다. 이에 일급비밀 측은 지난 28일 이미 항소장을 접수한 상황이다.

일급비밀 측은 31일 "끝까지 항소할 계획"이라며 "출연 예정이었던 Mnet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추후 모든 공식 스케줄과 활동을 중단하고 관련 사건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활동기로 다수 음악방송 출연이 예정돼있었지만, 모두 취소 수순을 밟았다. 31일 출연 예정이던 Mnet '엠카운트다운'은 출연이 취소됐다. Mnet 관계자는 스포츠조선에 "제작진이 소속사에 확인한 결과 원만하게 조율돼 출연하지않는 것으로 정리됐다"고 밝혔던 바 있다.

일급비밀은 지난해 데뷔한 신인그룹으로 지난 23일 컴백해 활동을 이어가던 중 제동이 걸렸다.

다음은 일급비밀 측 입장전문

안녕하세요.

일급비밀(TST) 소속사 JSL컴퍼니입니다.

앞서 일급비밀을 응원해주셨던 모든 분들께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현재 언론을 통해 공개된 경하 군의 판결문은 사실이 맞으며, 24일 징역 1년 6개월 집행유예 3년 선고를 받았습니다.

이에 2심 항소를 제출했고 끝까지 항소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늘 출연 예정이었던 Mnet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추후 모든 공식 스케줄과 활동을 중단하고 관련 사건을 해결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경하 군의 사건이 마무리 되는대로 다시 입장 전해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죄송합니다.

lunamoo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산 '히로마쓰모토' 아이언세트 73%할인 '60만원'대 10세트 한정!
70세 할머니 임신…50대 자녀들 “당황”
서세원·서정희 딸 서동주 “4년 전 이혼”
김희정 “사망한 오빠 대신 조카 양육”
이병헌♥이민정 아들, 아빠 붕어빵이네~
선크림 안 발라 새카맣게 타버린 연예인
성인남성 '전립선건강' 알약 하나로 한번에 극복!
일본 프리미엄급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