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점검 후 수정/변경 사항 46가지는?

강대호 2018. 5. 3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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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배그 점검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자아냈던 문제들이 보완된다.

게임 개발사 PUBG주식회사는 31일 오전 11시부터 4시간 일정으로 배그 점검을 시행했다. 예정보다 완료가 늦어져 1시간 30분이 더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배그 점검은 정식서비스 1.0 버전 14차 업데이트를 위함이다. PUBG주식회사가 패치를 통해 해결 혹은 완화된다고 밝힌 사안은 다음과 같다.

배그 점검은 31일 오후 3시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4시 30분으로 연기됐다.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 SNS

■게임 플레이

• 투척 무기를 개선하였습니다.

o 거리에 따른 수류탄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류탄의 치명적인 대미지 범위가 2.6m에서 3.5m로 증가하였습니다.

· 폭발로부터 3.5m 까지 치명적인 대미지, 3.5m~8.5m 범위에서는 중간 대미지, 8.5m~10m 범위에서는 약한 대미지를 입도록 구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섬광탄 눈부심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라 함은 시야각 100도 안에서 섬광탄이 터졌을 경우를 말하며, 간접 효과는 시야각 외에서 폭발 반경 5.5m 내에 있을 경우를 뜻합니다.

· 섬광탄의 최대 사정거리가 20m로 증가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 시 최대 5.5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1초(섬광탄으로부터 20m)까지 줄어듭니다.

· 간접 효과 시 최대 3.0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줄어듭니다.

· 섬광탄 15m 내에 들어와 있으면 이명 효과가 생기며, 섬광탄이 터진 거리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보는 각도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섬광탄에 적중한 대상은 얼굴을 가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 관전 중인 대상이 섬광탄에 영향을 받으면 관전자 시점도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안전핀을 뽑은 섬광탄이 등 뒤에서 터질 경우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시각과 청각을 차단합니다.

· 실명한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보는 동작을 할 수 없습니다.

· 그래픽 설정과 상관 없이 동일한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o Molotov cocktail의 대미지와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적인 대미지가 초당 10에서 12.5로 증가하였습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가 추가되어 불에 닿을 경우 4초 동안 매초마다 10 의 피해를 입습니다.

· 불에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 보는 동작을 할수 없습니다.

· 나무 재질의 지면에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불이 번진 곳에 겹쳐서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 불을 털어내는 모션을 취합니다.

· 공중에 던져진 Molotov cocktail을 쏴서 맞추면 공중에서 폭발합니다.

• 총기 및 부착물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o SCAR-L의 수직, 수평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 M24의 기본 피해량이 88에서 79로 감소하였습니다.

o M24가 보급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월드에서 스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전술 개머리판과 칙패드의 반동 회복 속도가 감소하였고 ADS 속도를 증가하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라이트 그립의 성능을 조정하였습니다.

· 반동 제어 성능과 반동 회복속도 성능이 총기 기본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초탄 사격/단발 사격의 반동이 약 15% 감소하였습니다. 단발 사격 시 안정성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SMG 총기 중 Vector의 스폰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DMR 총기의 스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UI / UX

• 체력 최대치에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리더보드에서 수영 거리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능

• 캐릭터 모델이 렌더링 되는 과정을 최적화하여 순간적인 프레임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 하늘에서 낙하할 때 캐릭터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여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낙하할 때의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기본 지연 시간을 제외한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경기 초반의 캐릭터 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서버의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o 프레임 속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하는 차량과 바이크의 물리 시뮬레이션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사운드

•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에서도 3차원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HRTF 기능 중 타 플레이어의 격발 사운드를 On/Off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보급 상자 수송기 사운드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버그 수정

• 에란겔, 미라마 맵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일부 비정상적인 오브젝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맵에서 일부 장소에서 지형지물 넘기 시 캐릭터가 갇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 맵의 일부 장소를 캐릭터가 관통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장소에서 섬광탄의 궤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드오프에 초크 장비 시 인벤토리에서 총기 아이콘이 깨져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위에 올라가 있는 캐릭터가 차량 안에 있는 캐릭터와 충돌하여 움직임이 버벅거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긴 시간 사격을 하고있던 캐릭터가 총기를 내려 대기상태에 돌입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석궁의 영점 조절이 가능했고, 기본 영점 조정이 바르지 않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섬광탄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올 경우 잠시 튕겨 나가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칙패드의 수직반동 제어 성능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dogma01@mae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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