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오류발생으로 청약 지연…투자 과열단지 몰리며 폭주

기사승인 2018-05-31 11:27:26
- + 인쇄

아파트투유, 오류발생으로 청약 지연…투자 과열단지 몰리며 폭주

아파트투유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청약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오류 발생의 원인은 같은 날에 몰린 투자과열단지 신청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재(오전 11시)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은행 서비스는 모두 정상 운영되고 있다.

아파트투유 사이트에서 31일 오전 로그인 시 ‘오류 발생’ 메시지가 떠 청약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 사이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등 청약통장 가입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오류 발생에 대해 “투자 과열단지가 이번 청약접수 시기에 많이 몰림으로 인한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였다”라며 “또 월말이다 보니까 은행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이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우리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금일 아파트투유에서는 부산 초량 베스티움센트럴베이, 화명 센트럴푸르지오, 경기 하남 미사역파라곤 등 총 7곳의 신규접수를 받는다.

한편 현재 시각 기준(오전 11시) 아파트투유 오류발생과 함께 국민은행 주택청약 키워드가 검색어에 오른 상태다. 국민은행의 경우 주택청약을 아파트투유가 아닌 자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고 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