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이우석, 월드컵 2관왕..한국, 男개인 금은동 싹쓸이(종합)

입력 2018. 5. 26. 23: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궁 대표팀 막내인 이우석(국군체육부대)이 김우진(청주시청)을 꺾고 월드컵 첫 개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우석은 26일(현지시간)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2018 현대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리커브 개인전 결승에서 대표팀 선배 김우진을 세트 승점 6-2로 이겼다.

이우석은 김우진, 임동현(청주시청)과 함께 남자 단체전 금메달도 합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녀 리커브 단체 동반 금메달..대회 전체 금 4·은 4·동 3 종합우승
양궁 월드컵 2관왕 이우석 (안탈리아=연합뉴스) 터키 안탈리아에서 26일 끝난 세계양궁연맹(WA) 2018 현대 양궁 월드컵에서 2관왕에 오른 이우석. [세계양궁연맹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양궁 대표팀 막내인 이우석(국군체육부대)이 김우진(청주시청)을 꺾고 월드컵 첫 개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우석은 단체전 금메달을 합쳐 2관왕에 올랐다.

이우석은 26일(현지시간)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2018 현대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남자 리커브 개인전 결승에서 대표팀 선배 김우진을 세트 승점 6-2로 이겼다.

결승에서 이우석은 1세트 세 발 중 두 발을 10점에, 2세트에선 세 발 모두를 10점에 명중시키며 첫 두 세트를 모두 따냈다.

김우진도 3세트에 모두 10점을 쏘며 따라왔지만, 이우석은 4세트에 다시 한 번 세 발을 모두 10점 과녁에 꽂아 10점 두 발, 9점 한 발을 쏜 김우진을 제압했다.

이우석은 준결승에서 맏형 오진혁(현대제철)을 꺾고 올라온 데 이어 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인 김우진마저 눌러 막내의 패기를 과시했다.

오진혁이 말레이시아 선수를 꺾고 동메달을 차지하면서 이번 대회 남자 리커브 개인전 금·은·동메달을 모두 우리 선수들이 싹쓸이했다.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단체전 우승한 남자 대표팀 (서울=연합뉴스)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2018 현대 양궁 월드컵에서 남자 리커브 단체전 금메달을 차지한 남자 양궁 대표팀. 오른쪽부터 김우진, 이우석, 임동현. 2018.5.26 [세계양궁연맹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이우석은 김우진, 임동현(청주시청)과 함께 남자 단체전 금메달도 합작했다.

결승전에서 일본을 만난 우리 대표팀은 세트 승점 4-2로 앞선 4세트에서 55-56으로 뒤져 슛오프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임동현의 8점 화살이 9점으로 정정돼 56-56 동점으로 일본과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고, 승점 5에 먼저 도달하면서 4세트에서 승부를 마칠 수 있었다. 강채영(경희대), 장혜진(LH), 이은경(순천시청)이 나선 여자 대표팀도 결승에서 독일을 세트 승점 5-1로 누르고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강풍 탓에 장혜진이 3세트 첫 화살을 6점에 맞혀 흔들리기도 했지만 대표팀은 금세 추슬러 승리를 챙겼다.

장혜진은 여자 개인전 결승에선 크세니야 페로바(러시아)에게 슛오프 접전 끝에 패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우진·장혜진이 나선 혼성전 결승에서도 한국은 일본에 1-5로 패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먼저 끝난 컴파운드 종목을 포함해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수확하며 1차 대회에 이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단체전 우승한 여자 대표팀 (서울=연합뉴스)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2018 현대 양궁 월드컵에서 여자 리커브 단체전 금메달을 차지한 여자 양궁 대표팀. 왼쪽부터 이은경, 장혜진, 강채영. 2018.5.26 [세계양궁연맹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mihye@yna.co.kr

☞ [현장영상] 문 대통령 전격방북, 김정은 위원장과 두번째 정상회담
☞ '文-金 셔틀회담' 어떻게 만났나
☞ "결혼은 로맨틱하지 않아" 외치던 휴 그랜트, 결국 결혼
☞ "한 번 재보자우"…南취재진 안전범위內 추정 방사선량 검출
☞ "종로 현대백화점 가자" 엉뚱하게 말해놓고 택시기사 폭행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