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3억8000만명 ‘카트라이더’ 글로벌 경쟁력 증명

넥슨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화려한 이펙트와 짜릿한 타격감으로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명품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게임 던전앤파이터는 화려한 이펙트와 짜릿한 타격감으로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명품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 인터넷 및 게임산업의 태동과 맥을 함께한 넥슨은 지난 25년간 꾸준히 우수한 IP와 신시장 발굴로 게임산업을 이끌어왔다. 1996년 텍스트 머드 게임이 주류를 이루던 한국 게임시장에 ‘바람의나라’를 선보이며 그래픽 온라인게임의 장을 열었다. 1999년 ‘퀴즈퀴즈’로 온라인게임에 부분유료화 모델을 도입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이후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카트라이더’ 등을 선보이며 캐주얼 게임 붐을 이끌었다. 특히 카트라이더는 전 세계 3억8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 2000년대 중반부터는 중국, 동남아시아, 일본 등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며 한국 게임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증명해왔다. 적극적인 M&A를 통해 성장동력을 강화해온 점도 주목할 만하다. 2004년에는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사 ‘위젯’을 인수하며 우수 IP 확보에 나섰다. 이후 메이플스토리는 넥슨의 현지화 및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 전 세계 110여개국에서 약 1억8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타이틀로 성장했다. 넥슨은 이처럼 다양한 타이틀의 흥행과 성공적 투자에 힘입어 한국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사로 성장해왔다.

넥슨은 새해 시작과 함께 3종의 타이틀을 출시, 모두 흥행으로 연결했다. 그 포문은 ‘열혈강호’의 스토리를 재현한 ‘열혈강호M’이 열었다. 열혈강호M은 호쾌한 액션과 풍성한 스토리에 기반해 1월11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출시된 오픈월드 샌드박스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는 약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350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Today`s HOT
연막탄 들고 시위하는 파리 소방관 노조 2024 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예선전 이라크 밀 수확 미국 UC 어바인 캠퍼스 반전 시위
개아련.. 웨스트민스터 도그쇼 미국 해군사관학교 팀워크! 헌던 탑 오르기
순국한 경찰 추모하는 촛불 집회 광주, 울산 상대로 2-1 승리
시장에서 원단 파는 베트남 상인들 로드쇼 하는 모디 총리 조지아, 외국대리인법 반대 시위 총격 받은 슬로바키아 총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