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스윙] '독수리 해결사' 이성열, 한화 2위 비상 이끌까

케이비리포트 2018. 5. 19.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 시즌 이성열은 타율 0.351 OPS 0.959를 기록하며 지난해 이상의 타격감을 보이고 있다.

금일 이성열이 상대할 LG 선발투수는 올 시즌 리그에서 유일한 1점대 ERA(1.71)를 기록 중인 우완 강속구 투수 소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타 기상도] 이성열-최형우, 19일 김호연 기자의 추천 비더레 10인

[오마이뉴스 케이비리포트 기자]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2위 SK와 1경기차, 한화 상승세의 중심엔 이성열이 있다. ⓒ한화 이글스
강력추천! 1순위 - 이성열(한화 이글스)

18일 한화는 LG를 상대로 4-3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이 승리로 한화는 KIA에게 패한 2위 SK와의 격차를 단 1경기로 좁혔다. 이날 승리의 주역은 홈런과 결승타로 영양가 만점 멀티히트를 기록한 이성열이었다.

이성열은 0-3으로 뒤지던 5회초 1사 1루에서 무실점으로 호투하던 LG 선발 김대현을 상대로 시즌 5호 투런홈런을 터뜨리며 추격의 신호탄을 날렸다. 이후 3-3 동점으로 맞선 9회초 2사 3루에서는 LG 마무리 정찬헌을 상대로 역전승을 결정짓는 적시타를 때려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올 시즌 이성열은 타율 0.351 OPS 0.959를 기록하며 지난해 이상의 타격감을 보이고 있다. 특히 타율은 프로 데뷔 후 가장 높은 타율이다. 지난 16일엔 KT 상대 역전 3점포로 팀 승리를 견인하는 등 결승타 4개(팀내 2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해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일 이성열이 상대할 LG 선발투수는 올 시즌 리그에서 유일한 1점대 ERA(1.71)를 기록 중인 우완 강속구 투수 소사다. 소사가 강세를 보이는 잠실구장이라 공략하기 쉬운 상대는 아니지만 이성열 또한 최근 5경기 타율 0.450, 우투수 상태 타율 0.348로 만만치 않다. 올시즌 해결사로 변신한 이성열이 소사를 공략해 한화의 2위 도약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강력추천! 2순위 - 최형우(KIA 타이거즈)

KIA는 18일 SK를 5-1로 꺾으며 2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전날 7위로 내려앉았던 순위는 다시 단독 5위로 상승, 이날 패한 4위 롯데를 0.5경기차로 바짝 추격하게 됐다.

붙박이 4번타자 최형우는 3타수 1안타 1득점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다. 2회말 SK 선발 박종훈을 상대로 2루타를 터뜨렸으며 이어진 김주찬의 중견수 플라이 때 3루로 진루한 후 정성훈의 적시타가 터지자 홈을 밟아 이날 결승득점을 기록했다.

지난 해 FA로 영입된 후 KIA의 정규시즌 우승를 이끈 최형우는 올 시즌도 타율 0.350 OPS 0.947 WAR(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케이비리포트 기준) 1.6로 준수한 활약을 보이고 있다. 시즌 초반 홈런 감소로 우려를 사기도 했지만 지난 13일 2홈런을 몰아치며 건재함을 보였고 이후 한 경기 걸러 장타를 생산하고 있다.

금일 최형우의 상대 선발은 SK 좌완 김광현이다. 부상에서 복귀한 첫 시즌임에도 ERA 2.78로 호투하고 있지만 최형우에게는 공략 가능한 상대다. 최근 5경기 타율 0.350으로 감이 좋은 최형우는 올 시즌 좌투수를 상대로 0.419의 타율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광현을 상대로 최형우의 장타가 터진다면 KIA가 5할 승률을 회복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진다.

[김기자의 추천 비더레] 5월 19일 팀별 추천 타자 10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작두 기자의 비더레 리뷰] 5월 18일 경기 추천 10인 중 8명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관련 기사][체크스윙] '타격기계' 박건우, 뇌진탕 후유증은 없다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글: 김호연 /김정학 기자) 본 기사는 스포츠전문지[케이비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프로야구·MLB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