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엔트리

신태용 “이승우는 축구의 미래” 극찬···“문선민·오반석은 처음”

황민국 기자
14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신태용 감독이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발표 기자회견에서 신태용 감독이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태용 축구 대표팀 감독이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 축구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1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발표식에서 신태용 감독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신태용 감독은 “가장 힘든 부분은 수비 라인”이라며 “수비에는 오반석, 미드필드에는 문선민과 한국 축구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이승우까지 28인 명단에 들어가게 됐다”고 알렸다. 이날 23명에 5명이 더해져 이승우 등 총 28명이 최종명단에 포함됐다.

신태용 감독은 새로운 선수들과 함께 합을 맞추게 된 것에 대해서는 “K리그와 중국 슈퍼리그, 일본 J리그를 지켜봤다. 센터백 6명을 일단 발탁했다. 모든 선수가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주에서 열릴 경기까지는 28인이 같이 생활한 뒤 6월 3일 출국할 때는 23인 체제로 간다”고 밝혔다.

신태용 감독은 “제가 구상하고 있는 월드컵 멤버가 조금 어긋났다”면서도 “앞으로 4주간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 수비 라인과 새로운 선수들의 조합을 맞추겠다. 축구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월드컵 명단>

■공격수 : 김신욱(전북 현대)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FC)

■미드필더 :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빗셀고베) 권창훈(디종) 주세종(아산 무궁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현대) 이승우(베로나)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수비수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 도쿄) 정승현(사간도스) 윤영선(성남 FC) 권경원(톈진) 오반석(제주 유나이티드) 김진수(전북 현대) 김민우(상주 상무) 박주호(울산 현대) 홍철(상주 상무) 고요한(FC 서울) 이용(전북 현대)

■골키퍼 :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FC)


Today`s HOT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황폐해진 칸 유니스 교내에 시위 텐트 친 컬럼비아대학 학생들 폭우 내린 중국 광둥성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한국에 1-0으로 패한 일본
아름다운 불도그 선발대회 지구의 날 맞아 쓰레기 줍는 봉사자들
페트로 아웃 5연승한 넬리 코르다, 연못에 풍덩! 화려한 의상 입고 자전거 타는 마닐라 주민들 사해 근처 사막에 있는 탄도미사일 잔해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