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11 라그나로크M, 가정의달 맞이 이벤트 등

조광민 입력 2018. 5. 11.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가정의 달 맞아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획되었으며, 각종 아이템과 보상 등 특별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중국, 대만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결혼' 콘텐츠의 국내 업데이트를 앞두고 웨딩 드레스와 턱시도 의상을 추가했으며, 오는 17일까지 사전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하루 동안 '가정의 달: 꽃의 정령' NPC와 대화를 하면, 주먹밥, 펫 경험치 포션, 불꽃 놀이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꽃의 상자'를 특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훈련장, 15일부터 22일까지 의뢰 게시판, 22일부터 29일까지는 길드 공헌 등에서 보상을 두 배로 받을 수 있는 '더블 이벤트'를 진행해 캐릭터와 길드의 빠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 동안 5회 로그인하면 수행할 수 있는 “아이스 루루의 시험” 한정 이벤트 퀘스트가 생성되어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m

-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 5월 16일 전 세계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포플랫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을 오는 5월 16일 전 세계 251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략 게임 고유의 플레이에 영웅 육성과 같은 RPG 요소를 가미한 차세대 전략 MMO 게임이다. 지난 19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되어, 전투에 특화된 다양한 전장 콘텐츠, 독특한 영웅 시스템, 360도 풀 3D 그래픽 등 기존 전략 게임과 차별화 된 요소들로 큰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아이언쓰론의 가장 큰 장점은 글로벌 규모의 온라인 플레이에 있다. 개발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 출시를 염두에 두고 개발되어, 전 세계 이용자들과 협력, 경쟁이 가능하다. 특히, 연맹을 기반으로 자유도 높은 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하나의 왕성을 놓고 펼치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흥미 요소가 될 전망이다.

다양한 전투 모드도 눈길을 끈다. 아이언쓰론에는 차원전, 배틀로얄, 팀데스매치와 같이 이벤트 매치 형태로 치러지는 다양한 전투 모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용자는 각 모드에서 주어지는 병력만을 활용해 승부를 가리게 되며, 자신이 보유한 부대나 자원 손실 없이 전투 본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아이언쓰론

-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로로 업데이트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로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로로는 숨겨진 강자들 소속으로 강력한 고정 데미지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마법형 영웅이다. 로로는아름다운 바다의 정령으로 위험에 빠진 바다를 구하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다는 배경을 가지고 있다. 아군의 전투를 도와주는 버퍼 역할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전투에서 활약이 예상된다.

넷마블은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금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로로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고급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무지개 원소, 빛나는 달빛 광석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승의 날을 기념한 푸시 이벤트도 열린다. 16일까지 진행되는 푸시 이벤트에서는 세븐나이츠의 스승 역할을 맡고 있는 6성 태오를 비롯해 6성 오를리, 6성 아킬라 등 인기 영웅과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세븐나이츠

- '아케인 스트레이트'...주요국가 애플 앱스토어 피쳐드 선정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모바일 카드전략 RPG '아케인 스트레이트 : 소환된 영혼(이하 아케인)'가 지난 10일 론칭과 동시에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추천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아케인은 출시 하루 만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타이완 등 주요 타겟 국가를 비롯해 10여 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메인 화면에 추천게임으로 노출되고 있다. 아케인은 지난 10일 15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등 4개 언어로 서비스가 시작됐다.

아케인은 카드전략 RPG 장르로, 머나먼 왕국으로 알려진 다이노쿨러사의 캐릭터들을 카드 형태로 표현하였으며, 특히 조합과 전략이라는 키워드가 핵심으로 작용하여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일반부터 전설까지의 카드 등급, 카드별 고유 스킬과 도트 디자인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는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수집한 카드들의 직업, 속성, 계열을 활용하여 다양한 조합 및 전략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아케인스트레이트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6일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5월 16일 10시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삼성 갤럭시 앱스, 그리고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에란겔과 미라마 두 가지 맵이 모두 제공되며, 배틀그라운드의 기존 콘텐츠를 모바일로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의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인게임 시스템을 비롯한 트레이닝 모드를 적용했으며, 클래식 모드 외 아케이드 모드를 더해 플레이 재미를 높였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4월 25일 사전예약 개시 후 하루 만에 신청자수 50만 명을 기록했으며, 금일 기준 24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 /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jgm21@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오늘의 게임 소식] 5/4 가이아모바일, 신작 '영원한 7일의 도시' BI 공개 등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이터널라이트', 차분한 흥행 몰이
"장얼앤동과 김태환" '2018 던파 프리미어 리그' 팀 & 개인전 우승 차지
DPL 2018 스프링 개인전 우승한 김태환 "던파 최초의 2연속 우승과 3회 우승 기록 세우겠다"
"넥린이들 어서와요~" 넥슨, 게임 11종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 진행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